티스토리 뷰

 

여러분, 가슴 뛰는 꿈이 있습니까?
돌직구 철학자 강신주 박사는 ‘꿈은 이루어질 때만 버릴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20년 동안 '경찰'이란 꿈을 꾸다 마침내 2013년 경찰공무원에 합격한 김*선 님의 9급합격수기입니다.
경찰공무원 합격수기를 보시면서 여러분의 합격수기를 준비하세요. ^^

 

 

어릴 때부터 경찰이 나오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가슴속에서 뜨거운 뭔가가 올라오곤 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경찰을 꿈을 꾸게 되었고, 경찰대학교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런데 고등학교 시절, 미미한 점수 차로 경찰대학교에서 떨어지는 좌절을 맛보았습니다. 그동안 했던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되었다는 허탈함과 좌절감 때문에 한동안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곧 다시 마음을 다잡고 경찰공무원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넉넉하지 않은 집안환경 때문에 공부하면서 생활비를 벌어야 했거든요. 근처에 마땅한 공무원 학원도 없었기 때문에 온라인 강의를 사서 공부했습니다. 큰 기대 없이 등록한 강의였는데 에듀윌 교수님들께서 친절하고 재미있게 강의해주시고, 꼼꼼하게 관리해주셔서 공부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지라 방 안에서 혼자 강의를 듣고 공부를 하는 것이 아주 외롭게 느껴졌습니다. 외로움에 지칠 때마다 어렸을 적부터 꿈꾸었던 경찰이 된 제 모습을 그리면서, '내가 왜 여기서 공부하고 있는지'를 되뇌었습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다시 열정이 생기고 지쳤던 마음을 추스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가슴 뛰는 꿈이 있습니까? 
지치고 힘들 때마다 그 꿈을 생각하는 것이 어떤 위로나 격려보다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략)...


2013년 경찰공무원 합격!
하지만 저에겐 경찰공무원은 도착점이 아닌 시작점이기에,
시험을 준비하면서 겪었던 노력과 열정을 되새겨 보겠다는 마음으로 합격수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제 글이 의지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에듀윌 공무원 합격수기 전문 보기<<

 

 

 

 

 

"강의가 끝나더라도 자기 전에 다시 한번 복기하자"


시험을 준비하면서 행했던 암기방법은 그날 들었던 내용을 자기 전에 머릿속으로 그리는 것입니다.

동영상 강의를 되감아 보듯이 필기한 내용뿐 아니라 모든 것을 기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머릿속에서 강의 플레이 버튼을 누른다는 느낌으로 기억을 더듬어보면,

글로 표현할 수 없는 강의 분위기와 당시 어떤 문제 때문에 애먹었는지도 아주 세세하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이렇게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복기하기 위해서는 작고 세세한 내용도 집중해서 보는 자세가 필요한데요,

 저는 집중력이 약하기 때문에 강의 후반부에는 늘 다른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교수님들을 선택했습니다.

교수님들의 농담과 강의내용을 묶어서 머릿속에 넣으면 훨씬 쉽게 기억해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몇몇 수험생 중에는 농담이 강의시간을 허비하게 한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교수님들이 강의시간에 해주는 농담이나 소소한 잡담들이 수업내용뿐 아니라

당시 강의의 분위기나 흐름 등 전체적인 느낌을 기억하게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서울대 3,121명을 7년 동안 분석한 조남호 강사가 알려주는 공부법 스터디 특강을 발췌하였습니다. 수험생 여러분의 경험에 합격 공부기술을 더합니다.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하는 좋은 습관을 배가시킬 수 있는 기록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그것은 바로 '단.권.화'입니다. 이 방법은 많은 수험생이 알고 계실 텐데요. 다시 설명해 드립니다.

 

>>스터디코드 학습가이드 영상 보기<<  


위의 도식처럼 단권화는 기본서를 중심으로 강의에서 들은 내용 다른 참고서에서 틀린 문제,
교과와 관련된 시사 내용까지 다양한 내용을 한 권의 기본서로 옮겨 적고 통합하는 과정입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첫 시작이자 그 꿈을 이루는 마지막 키워드는 아마 '꿈'이 아닌가 합니다.

오늘 하루도 꿈꾸는 내일의 경찰공무원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합격수기 다른 글 보러 가기]


1. 3수 끝에 일행직 합격한 공무원의 명언 >바로가기< 
2.  2013년 경찰직 합격생 합격수기 >바로가기< 
3. 특수직렬 기계직 합격수기 >바로가기<
4. 일행직 합격생의 슬럼프 극복 문구 >바로가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