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찰공무원 교재    경찰공무원 형법 문제집

경찰공무원시험 합격으로 가는 직진 코스 !! 에듀윌 경찰공무원 교재, 형법 문제집을 추천합니다. 마침내 족보처럼 내려온 경찰공무원 합격의 비결을 공개합니다. 경찰공무원 최신 기출문제 특강 무료, 경찰공무원 전국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 경찰공무원 초보 수험가이드 제공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 경찰공무원 형법이란?


검찰직, 법원직 또는 경찰직 공무원을 희망하고 준비하는 수험생의 대부분에게 형법은 전략과목이며 좋아하는 과목입니다.

과목대비 투자하는 시간도 결코 타 과목에 뒤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효율면에서도 그렇다고 하기에는 자신이 없다. 왜 그런가? 난해한 형법 이론과 각 부분에 걸친 학설들의 공부가 만만치 않고 최근 어떤 국가시험이든지 시험의 70~80%에 이르는 판례 또한 그 정리가 쉽지 않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형사판례를 정확히 파악하지 않고서는 합격은 불가능하며, 형법이론문제를 극복하지 않으면 형법이라는 과목의 이해는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다고 하여 2만여 개가 넘는 형사판례를 아무런 기준 없이 무턱대고 공부하는 것은 수험의 측면에서 결코 타당하지 않습니다.





■ 경찰공무원 형법 문제집 교재 추천 이유 

경찰공무원시험에는 모든 판례가 다 출제되는 것이 아니라 이론적, 실무적, 시사적 관점에서 가치가 있는 판례만 출제되므로 이에 최적화된 판례공부가 필수적입니다.

이렇듯 고득점 합격에 필수인 판례를 출제가능성의 기준에 맞추어 정리하였습니다. 각종 시험에서 이미 출제되었고, 그 중요도를 볼 때 출제될 수밖에 없는 판례를 기출문제를 통하여 정리했다. 또 최근의 시험은 판례의 결론을 묻는 문제만큼이나 그 이유도 묻고 있으므로, 형법이론과 함께 연계하여 이해해야 한다는 점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현실적인 사안들을 담아 본 ‘경찰공무원 형법 문제집’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았습니다.  

 




■ 경찰공무원 형법 문제집이 담고 있는 내용 

1. 기존의 판례문제집을 대폭개선하고 보완하여 출제가능성이 있는 판례를 정리하는 것에
역점을 두고 2011년까지의 대법원 형사판례 중 수험에 적합한 판례를 빠짐없이 정리하였습니다.
2. 형법시험이 어려운 것은 총론의 이론문제들이다. 판례만을 공부하기에는 불완전하므로 매 단계마다 중요한 형법 이론문제를 정리하여 소개하였습니다.
3. 경찰직 시험과 국가직 시험의 기출문제를 철저히 검토하여 출제가능한 문제를 엄선하여 수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시험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자 출제년도와 직종은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4. 특히 경찰과 검찰의 최근 5개년 기출문제와 사법고시, 입법고시, 법원행정고시 등 우리 시험의 출제지표가 되는 각종 고시 기출문제를 10개년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특히 형법각론에서 그 필요성이 더욱 높아 100% 수록하였으며 충분한 해설을 곁들였습니다. 이것만으로도 판례와 문제를 충분히 정리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5. 초보자라도 기본서와 함께 본 문제집을 보면 형법 전반의 기본학습에 도움이 될 것임을 자신합니다. 어차피 객관식 시험을 볼 것이며 그 중 80%는 판례, 20%가 이론 문제라면 기본서와 함께 본 교재를 보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경찰공무원 형법 문제집이 경찰고움원시험을 공부하는 많은 수험생들에게 고속의 합격, 고득점의 합격의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의 건강과 건투를 기원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