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젤리빈(Jelly Bean)

 

 

 

구글의 새로운 모바일 기기용 운영체제(OS)로 지난 6월말 첫선을 보였고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계열 모바일 기기에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통해 탑재됐다. 젤리빈은 안드로이드 4.1버전으로서 기존 안드로이드 4.0 버전명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보다 애플리케이션 실행속도가 30~40% 빨라기조 '버터 프로젝트'를 통해 터치 반응 속도가 향상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애플의 '시리(SIRI)'와 유사한 음성 인식 기능인 '구글 나우'가 강화됐다. 한편 구글은 이미 젤리빈의 후속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4.2 키라임 파이(Key Lime Pie)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이전 버전의 업그레이드 일정조차 완료하지 못한 제조사들은 구글의 운영체제 전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난처한 입장이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잠재성장률(Potential Growth Rate)

 

 

잠재성장률은 물가 상승을 유발하지 않고 달성할 수 있는 성장률이다. 가용 생산요소가 완전고용된 상황에서 이룰 수 있는 최대 성장치로서, 즉 한 나라 경제가 보유하고 있는 자본, 노동 등 생산요소를 모두 활용했을 때 달성할 수 있는 성장률이다. 실질성장률에서 잠재성장률을 뺀 국내총생산(GDP) 갭이 마이너스(-)이면 생산능력 안에서 경제활동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인플레이셔 압박이 발생하지 않는다. 반면 실질성장률이 잠재성장률을 초과하여 GDP 갭이 플러스(+)가 되는 상황에서는 경기과열과 인플레이션 등이 발생한다. 최근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는 경기침체 돌파를 위한 대선 공약으로서, 집권 기간 평균 잠재성장률을 4.5%로 1%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인터넷 상에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들의 위치를 나타내는 표준 주소체계를 무엇이라 하는가(정답:URL)

① WWW ② HTTP ③ TCP-IP ④ URL

 

(퀴즈) 기록된 데이터는 읽을 수 있지만 다시 기록할 수는 없는 비휘발성 메모리를 무엇이라 하는가?(정답:ROM)

① RAM ② ROM ③ DRAM ④ EP-ROM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