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3년 새로운 출제기준 적용! "경비지도사" 기본서


사회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민간 경비원이라 합니다. 그리고 민간 경비원을 관리, 감독하는 전문 인력을 경비지도사라고 하는데요. 일반비지도사 시험을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기본서가 새로 출간되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경비지도사의 진로 및 전망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해 볼까요?


1) 특수 경비원 제도 신설로 경비지도사의 역할 증가

2001년 개정된 경비업법에 따라 국가 중요 시설 경비를 담당하는 특수 경비원 제도가 신설되어, 종래 경찰과 청원경찰이 담당하던 발전소, 송신소, 유류 저장소, 방송국 등 국가 중요 시설 경비를 일반 경비업체에서 담당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이것은 향후 민간 경비원의 자질 향상이 필수적으로 요구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따라서 이러한 경비원들을 교육 관리하는 경비 지도사의 임무도 막중해질 수 밖에 없고 더불어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2)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

2만 6천여명에 이르는 청원경찰의 수요가 점차 민간경비로 흡수되면 이 부분에서도 간접적인 수요 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 관리 기관에서도 경비지도사 필요

각종의 공동주택(아파트 등)도 민간 경비 대상으로 그 관리 주체가 어떠하든 일정한 경비원을 고용한 경우 경비 지도사 배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4) 미래의 첨단 산업 분야 지망자의 경우 자격증 소지 필수

현재 경비 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고 새로운 첨단 경비 상품이 개발 되면서 경비 요원들을 교육하고 관리할 경비 지도사의 수요와 중요성은 날로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앞으로 그 역할과 수요가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경비지도사 시험을 제대로 잡을 수 있는 기본서를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우선 이 책의 특징을 먼저 알아볼까요?


▶이 책의 특징

1. 시험에 잘 나오는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

2. 광범위한 1차 과목(법학개론, 민간경비)의 내용을 이해 위주로 서술

3. 기출지문을 본문에 반영하여 기본서 학습만으로도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

4.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변형지문을 연구 수록

5. 경비지도사 시험에 나왔던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자세한 해설 첨부


어느 시험이든 매해 출제 기준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이전 시험을 분석하고 모의고사를 통해서 앞으로의 출제경향을 분석해보는 것도 중요한데요. 달라지는 이론에 대해서도 먼저 확실하게 알고 그 다음을 준비하는 것이 우선인 것 같아요. 더구나 경비지도사 시험의 경우 법학개론과 같은 법 관련 과목이 시험 과목으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최신 개정법률을 완벽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당연하겠죠~?


이 책은 2012년도 경비지도사 시험에서 약 95%의 적중률을 기록했던 에듀윌에서 만든 책인 만큼 핵심적인 내용을 충실하게 담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는 것 같아요. 1권은 1차 시험을 대비하는 법학개론과 민간경비론을 담은 약 555페이지의 기본서이구요. 2권은 2차 시험을 대비하는 경비업법과 경호학을 담은 약 700페이지의 기본서입니다. 책을 구매하고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가입을 하면 다음과 같은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고 해요. 정리해 드릴게요 :-)


▶무료회원가입 혜택

1. 최신기출문제 동영상 특강 무료제공

2. 초보수헙 가이드

3. 무료 실력 테스트


기본서인만큼 본인의 실력테스트를 할 기회와 경비지도사에 대해 아직 모르는 것이 많은 초보 수험생분들을 위한 수험가이드는 정말 필요한 혜택이라는 생각이 들구요~!!! 또한 최신기출문제 동영상 특강은 초보 수험생분들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도움되는 정보인 것 같습니다. 경비지도사 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분들이 2013년 에듀윌 경비지도사 기본서로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나가, 꼭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당 ^o^ 2013년 경비지도사 시험은 11월 16일로 발표가 되었죠!? 아직 많이 남아있으니까요, 초조해하지 마시고 차분히 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