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싸이 신곡 '젠틀맨' 119개국 동시 공개

 

 

가수 싸이가 신곡 '젠틀맨'을 4월 12일 0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싸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앞서 4월 10일 "싸이의 신곡 '젠틀맨'이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119개국에 동시 발표된다"고 밝혔다. 싸이의 신곡이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사상 최다 조회수(15억원) 돌파, 빌보드 차트 7주 연속 2위 등의 기록을 수립한 전작 '강남스타일' 열풍을 이어갈지 주목된다.

 

'강남스타일'에 등장한 '말춤'에 이어 신곡의 안무에는 어떤 춤이 탄생할지도 초미의 관심을 끌었다. 앞서 "한국에서는 다 알지만 외국에서는 처음 보는 춤을 재해석했다"고 귀띔한 싸이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시건방춤'을 새롭게 재해석한 춤을 선보였다. 신곡에 대한 반응은 '싸이답다', '실망스럽다'로 양분됐다. 그러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4월 13일 오후 9시 유튜브에 공개되자 25시간만에 2000만명이 보며 당일 조회수 최고 신기록을 세웠고, 이틀 만인 4월 15일 조회수 4000만번을 돌파했다. '젠틀맨'은 뮤직비디오의 여세를 몰아 17개국 아이튠즈 다운로드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도라에몽 시리즈' 일본서 누적관객 1억명 돌파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의 극장판 시리즈가 일본영화 사상 최초로 누적관객수 1억명을 돌파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3월 26일 보도했다. 도라에몽 시리즈 배급사인 도호에 따르면 34번째 극장판 시리즈인 영화 '도라에몽의 비밀도구 박물관'은 개봉일인 3월 9일부터 이날까지 180만명을 동원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시리즈 전체 누적관객수가 1억30만명을 기록하며 일본영화사상 처음으로 1억명을 돌파했다.

 

지금까지 일본 최고 기록은 총 28작품이 개봉한 크리쳐영화 '고질라 시리즈'의 9900만명이었다. 한국에서도 인기 캐릭터인 '도라에몽'은 후지코 F. 후지오 원작만화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평범한 초등학생 노비타가 22세기 미래에서 온 로봇 도라에몽을 만나 벌어지는 모험을 다룬 가족, 아동 영화다. 1980년 '노비타의 공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34편이 제작됐으며 2005년을 제외하고 매년 봄에 개봉됐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중 국가권력에 의해 투옥, 구금되어 있는 각국의 정치범들을 구제하기 위하여 설립된 국제기구는?

(정답:엠네스티)

①엠네스티 ②그린피스 ③반크 ④굿네이버스

 

(퀴즈) 데탕트는 어떤 의미인가? (정답:긴장 완화)

①무정부화 ②양극화 ③긴장 완화 ④다극화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