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스칸디 대디(Scandi Daddy)

스칸디 대디는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등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 국가들의 교육법과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부모를 일컫는 신조어다. 이는 부모 자신의 만족에 따라 자녀를 강하게 훈육하기보다는 아이의 행복을 우선으로 여기는 교육법이다. 스칸디 대디들은 자녀와 많은 시간을 함께 하면서 유아기부터 정서적으로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한 엄격한 교육과 지침보다는 격려와 칭찬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이 잘하고 흥미 있어 하는 것을 찾도록 돕는다. 영국 일간지 더 타임스는 최근 유럽에서 유행하고 있는 '스칸디나비아식 자녀 양육법'을 소개하면서 이 양육법은 특히 아버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린치핀(Linchpin)

린치핀은 사전적 의미로 마차나 수레의 바퀴를 고정시키기 위해 축에 꽂는 핀을 뜻하며, 안보․외교적으로 구심점 역할을 하는 핵심 국가를 일컫는 말로 쓰인다. 미국은 이 용어를 동아시아 국가 중 일본과의 동맹 관계에만 쓰다가 2010년 6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처음으로 한미 관계에 사용했다. 지난 5월 7일 박근혜 대통령과 오바마 미 대통령의 정상회담 직후 채택된 한미 공동선언문은 공식 외교 문서상 최초로 한미 동맹을 린치핀으로 규정했다. 이 선언문은 “지난 60년간 지켜온 한반도의 안정을 바탕으로 우리는 한미 동맹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평화와 안정의 린치핀으로 기능하고, 21세기 새로운 안보 도전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동맹을 계속 강화시키고 조정해 나갈 것이다”라고 명시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동업자가 독점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협정을 체결하고 공동판매소를 만들어 판매하는 형태를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 ④ 신디케이트)

 

① 카르텔(Cartel)

② 콘체른(Konzrn)

③ 트러스트(Trust)

④ 신디케이트(Syndicate)

 

(퀴즈) 담보유지비율이 100%미만인 계좌를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 : ① 깡통계좌 )

 

① 깡통계좌

② 가상계좌

③ 대여계좌

④ 차명계좌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