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업상담사/전기기사 합격자발표 및 합격률

 

 

취업대란 속 유망직종 1위로 떠오른 직업상담사와 전기기사!

직업상담사 2급과 전기기사 최종합격자 발표가 바로 내일인 5월 31일 오전 9시에 발표됩니다!

이번에 직업상담사와 전기기사 시험을 보신 분들은 벌써 두근두근하실 것 같은데요~

그동안 직업상담사와 전기기사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치르신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직업상담사와 전기기사 합격자발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업상담사 최종 합격자명단 확인하기<<

 

>>전기기사 최종 합격자명단 확인하기<<


직업상담사는 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시험입니다.

응시 자격 없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 후 노동부 고용지원센터, 취업지원센터, 직업교육훈련기관, 여성취업센터 등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직업상담공무원 공채시험 시 가산점이 적용되며 직업상담사 1급 취득 시 45학점, 2급은 20학점의 학점인정이 됩니다.

 

한국인 평균수명이 80.5세로 점점 늘어가고 있음에 따라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심각한 취업대란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함에 따라 직업상담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심각한 취업대란 속에서 직업정보 제공자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직업상담사는 구인·구
직상담, 경력개발, 직업 적응, 직업전환상담, 은퇴 후 상담 등의 각종 직업상담을 통해 개인의 직업을 설계해 줍니다.

 

직업상담사는 2000년 신설된 자격증으로 활용범위는 점차 확대되고 있으나, 시험의 난이도는 아직까지 높지 않습니다. 2011년에는 2명 중 1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2011년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 응시자 24,676명 중 11,653명이 합격하여 47.2%의 합격률일 보였습니다. 실기시험은 그 중 16,653명이 응시하여 4,026명이 합격해 합격률이 24.2%로 필기시험보다는 다소 낮았습니다.

 

해당 국가기술자격의 종목에 관한 공학적 기술이론 지식을 가지고 설계ㆍ시공ㆍ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보유한 자는 전기기사에, 해당 국가기술자격의 종목에 관한 기술기초이론 지식 또는 숙련기능을 바탕으로 복합적인 기초기술 및 기능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보유한 자는 산업기사에 준합니다.

 

전기기사는 전기기계기구의 설계, 제작, 관리 등과 전기설비를 구성하는 모든 기자재의 규격, 크기, 용량 등을 산정하기 위한 계산 및 자료의 활용과 전기설비의 설계, 도면 및 시방서 작성, 점검 및 유지, 시험작동, 운용관리 등에 전문적인 역할과 전기안전 관리를 담당합니다.

또한 공사현장에서 공사를 시공, 감독하거나 제조공정의 관리, 발전, 소전 및 변전시설의 유지관리, 기타 전기시설에 관한

보안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기기사의 합격률은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2012년 전기기사 필기시험 응시자 27,672명 중 5,579명이 합격하여 20.2%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실기시험은 그 중 11,336명이 응시하여 1,752명 합격으로 필기시험보다 더 낮은 15.5%의 합격률을 보였는데요.

2011년 필기시험 합격률은 19.8%, 실기시험 합격률은 47.1%로 시험 난이도에 따라 매년 합격률의 차이가 보여집니다.

 

직업상담사와 전기기사 최종 합격자 발표에 에듀윌 수험생 여러분 모두 행운이 깃들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