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3 재경관리사 시험일정 및 전망

 

어느덧 일교차가 큰 5월이 지나고, 이제는 반팔만 입어도 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벌써 전국의 해수욕장 개장소식이 들리고 있는데요! 신나는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시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자신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자격증 공부를 하고 계시는 수험생분들도 계십니다~

 

많고 많은 자격증 중 오늘은 회계, 세무, 원가, 경영관리 등에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재경분야 실무 전문가임을 입증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인 "재경관리사"시험에 대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회계 관련 자격제도는 수준에 따라 재경관리사, 회계관리 1급, 회계관리 2으로 구분됩니다! 그러므로 시험과목도 위로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시험과목도 더 추가됩니다!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으니 누구나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은 과목당 40문제씩 객관식 사지선다형으로 진행됩니다.

 

 

재경관리사 시험은 매 과목당 50분씩, 3과목 150분 동시 시행됩니다. 합격자는 전 과목 과목별 70점(100점 만점) 이상으로 다른 시험보다 더 높은 점수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2013년 재경관리사 시험일정을 알아볼까요?

 

 

재경관리사 시험은 연 4회 진행되고 있으며 다음 주 일요일(16일) 제41회 시험이 시행됩니다. 다음 주 시험을 제외하고도 올해 시험이 두 번이나 남았으니 고민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라도 준비하신다면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회계관리 자격시험은 두 종목 중복 응시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재경관리사와 회계관리 1급, 회계관리 1급과 회계관리 2급 이렇게요! 더불어 재경관리사 시험은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서만 시행하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시험장소 및 시험시간은 시험시행일 10일 전부터 자격시험 원서접수 홈페이지 (www.samilexa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응시료는 회계관리 2급이 30,000원, 회계관리 1급이 50,000원인 것에 비하여 재경관리사는 70,000원이기 때문에 다른 시험보다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그러니 재수하는 일 없이 단박 합격에 도전하셔야 좋습니다~

 

 

재경관리사 자격증 합격자에게는 삼일회계법인 고객회사와 전문 취업사이트인 노동부 워크넷, 어카운팅 피플 등을 통한 지원(구인)기회가 제공되며, 기업에서 회계, 세무, 경리, 원가, 경영관리 등 재경분야 인력이 필요한 경우 이들 채용업체에 구인의뢰 신청을 하시면 국가공인 회계관리자격시험을 통해 선발된 우수 재경인력을 추해 드린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격별 학점인정 세부기준을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승일을 받아 평생교육진흥원장이 고시한 자격에 한하여 학점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자격 학점인정 기준에 관한 자세한 자료 및 안내는 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cb.or.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렇다면, 재경관리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분들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합격을 위한 '효율적인 학습'인데요~ 여러분의 시험 준비를 돕고자 에듀윌에서 2013년 재경관리사 초단기 합격코스 3개월 단과패키지 강의를 오픈하였습니다! 이제는 단시간에 합격까지 한 번에 도달하는 수험생으로 거듭나야 할 때!

 

재경관리사 3개월 단과패키지에서는 1:1 맞춤 학습관리 시스템, 스마트폰/PMP/MP3 강의 무료제공, 업계 최초 Full HD 고화질 동영상 강의 제공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경관리사 3개월 단과패키지는 과목별 개념의 이해를 바탕으로 시험에 출제되는 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본이론 과정과 필기시험을 대비하여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핵심&문제풀이 과정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니 더욱 놓치시면 안 되겠지요?^^

 

위 사진의 문구처럼, 시험준비가 힘들고 고되더라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는 여러분의 인생을 사랑하며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재경관리사"로써의 눈부신 여러분이 되어있지 않을까요? 화이팅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