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및 회계원리 고득점 비법

 

급격하게 찾아온 무더위! 여러분은 어떻게 이겨내고 계신가요?

아마 많은 수험생분이 더위와의 싸움을 하고 계실 텐데요, 다행히 오늘 내리는 비가 무더운 열기를 조금 식혀준 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은 주택관리사 원서접수 마감일이기도 했는데요, 이에 따라 주택관리사 시험일정과 1차 시험의 난코스 회계원리 시험에서 고득점 받는 비법을 안내해드릴게요^^


 

2013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입니다. 시험은 1년에 1회밖에 진행되지 않으며 오늘 원서접수를 끝으로 1차 시험이 7월 13일, 2차 시험이 9월 28에 시행됩니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 모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1차 시험은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3과목 2차 시험은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 총 2과목입니다.

 

 

 

주택관리사 시험과목과 출제비율은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택관리관계법규는 「집합건물의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만 주택관리와 관련되는 규정에서 출제하고 나머지 법규는 전 분야에서 출제된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시험과 관련하여 법령 등을 적용하여 답을 구하여야 하는 문제는 시험시행계획 공고일(2013.4.12) 현재 시행되는 법령 등을 적용하여 출제되고 회계처리 등과 관련된 시험문제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하여 출제됩니다.

 

 

 

이어서 주택관리사 시험방법입니다. 제1차 시험문제는 객관식 5지 선택형으로 하고 과목당 40문항 출제되며 제2차 시험문제는 객관식 5지 선택형을 원칙으로 하되, 과목별 12문항은 주관식(단답형 또는 기입형)을 가미하여 과목당 40문항이 출제됩니다
(객관식 및 주관식 문항의 배점은 동일하며, 주관식 문항의 부분점수는 없습니다) 합격자 결정은 매 과목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이고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셔야 합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창업 또는 취업이 가능하신데요. 창업할 경우 주택관리사(보)가 합동사무소를 설립, 행정업무, 기능업무, 보조관리업무 사원 등을 고용위탁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주택관리업 개인회사도 설립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취업할 경우에는 중·대규모 공동주택단지의 관리사무소장, 소규모 공동주택의 관리사무소장, 주택관련업체의 직원, 관리책임자의 보조자 등으로 취업할 수 있는데요 향후 300세대 이상의 주택에서는 의무적으로 주택관리사(보) 자격증이 있어야 관리소장직을 할 수 있고, 국가적 지원 차원에서 아파트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관리소장의 수요는 점점 늘어날 전망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하이라이트! 주택관리사 1차 시험 중 가장 어려운 과목은? 바로 회계원리인데요! 에듀윌에서 회계원리 시험을 대비하고자 핵심 테마별 계산문제 정복하기 특강을 오픈하였습니다! 순손익의 계산 및 매출채권, 어음할인 및 재고자산, 유형자산 및 부채, 자본회계 및 재무제표, 재무분석 및 원가기초, 원가 및 관리회계의 커리큘럼으로 이제는 계산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해보시기 바랄게요^^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이 한 달 남은 시점, 테마별로 매년 출제되는 내용정리, 최신 5년 계산문제를 완벽하게 분석한 출제경향 정보, 핵심이론과 문제 풀이를 동시에 진행하는 윤재옥 교수님의 계산문제 정복하기 특강을 통하여 이제는 회계원리 고득점으로 거듭나실 차례입니다!

 

끝까지 노력하는 자가 성취를 이루어 낼 수 있는 것처럼, 회계원리가 가장 크고 어려운 장애물이지만 포기하지 않으시면 누구보다 높은 회계원리 점수로 주택관리사 합격을 성취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