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말이 되면 술자리가 늘게 마련입니다. 어쩔 수 없이 마셔야 된다면 조금이라도 더 간강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건강하게 술 마시는 법을 소개합니다. ^^

 


■ 음주전 기름진 고기는 피하라
알코올 흡수를 줄인다는 생각에 술을 마시기 전에 삼겹살 같은 기름진 음식을 마구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오히려 알코올 분해를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또한 지방간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 술은 잘라 마셔라
가능한 한 술은 '원샷' 보다는 잘라 마시는것이 좋다. 술 마시는 속도를 늦출수록 뇌세포에 전달되는 알코올의 양이 적어지고 간에 알코올 성분을 소화시킬 수 있는 여유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 짜거나 매운 안주는 피하라
단백질은 간이 알코올을 해독할 때 중요한 에너지원 구실을 하므로 치즈, 두부, 고기, 생선 등 고단백질 안주를 많이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짠 안주는 갈증을 일으켜 술을더 많이 마시게 하고 매운 안주는 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 음주 후 격렬한 춤은 피해라
노래방이나 나이트클럽에서 땀나게 춤을 추는 것도 알코올을 땀으로 배출시켜 술을 빨리 깨게 하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격렬한 움직임은 오히려 심장발작을 일으키거나 피로감을 가중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 과음 후 사우나는 피해라
과음 후에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서의 목욕이나 사우나는 자칫 탈수증을 일으킬 수 있다. 의식이 혼미해지거나 몸의 균형 감각을 떨어뜨려 불의의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과음 후 사우나는 피하는 것이 좋다.


* 문제 음주자 설문 ( 다음 중 2개 이상에 해당되면 음주에 문제가 있다 )

1. 술을 끊어야 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2. 다른 사람이 내가 술 마시는 것에 대해 잔소리를 하거나 간섭하면 짜증이 난다.
3. 내가 술 마시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낀 적이 있다.
4. 해장술을 마신 적이 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