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24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지난 10월 27일에 있었어요~
많은 에듀윌 공인중개사 수강생 분들도 이번 시험에 응시하셨다고 합니다.
이제 그 노력의 결실을 확인할 일만 남았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한 분들의 기쁨과 합격비법, 시험후기를 확인해보세요^^

 

 

1. 학습전략 : 공부 범위를 줄여라


저는 직장인입니다. 2차 공부하려고 보니 저한텐 범위가 너무 많은 것 같아 많이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전략을 짰습니다. 120문제 중에 72점을 맞으면 합격.
세법 교수님들한텐 정말 죄송하지만 저는 세법을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공시법 24문제 세법 16문제 중 24점 이상이면  60점을 넘기는데 세법이 너무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두 과목 공부할 시간을 공시법에 집중하고 대신 공시법 20문제 정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세법은 한 번호 찍으면 확률상 3~4문제 맞출 수 있으므로 그렇게 계획을 짰습니다.
그리고 공법!!! 역시 저에겐 너무 부담스럽더라구요. 외울 게 너무 많아 공법도 과감하게 국토법만 공부하기로 계획을 짰습니다. 대신 달달 외워 국토법을 12문제 중에 10문제 맞추는 걸 목표로...
그리고 박종철 교수님께서 농지법은 30분 공부해도 2문제 맞출 수 있다는 말씀에 힘을 얻어 막판에 농지법을 해서 농지법 2문제 목표로 했습니다.
그러면 국토법과 농지법 총 14문제중 12개를 맞추고 나머지는 역시 한 번호로 찍으면 최소 4~5문제 이상 맞고 그러면 과락은 면하는 점수가 되겠더라고요.
그리고 비교적 쉬운 중개법을 완전 공략해서 80점 이상 목표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일단 공부할 범위가 반정도 확 줄어드니까 부담이 훨씬 덜하더라고요.

 

2. 공부방법 : 반복 학습! 자신감을 키워라!

 

중개법과 공시법은 문제지만 반복 3번 풀었습니다.
임선정 교수님과  배상룡 교수님 강의를 들었는데 매 챕터마다 요약설명을 해주시고 나서 문제풀이를 해서 이해가 대충 가더라구요.
그리고 공법은 어려워 문제풀고  고급이론 강의도 듣고 해가며 풀었습니다. 박종철 교수님 강의 들었어요. 
첫 번짼 그냥 주입식으로 풀었고 두번째는 기억이 많이 남아서 이해하며 또 동영상 틀어놓고 지문을 외워가며 풀었습니다. 첫 번째 문제지 풀이는 세과목 한달걸렸어요.
근데 두 번째는 1.4배속 정도로 빨리 틀어놓고 반복으로 푸는거라 세과목 딱 일주일 걸리더라구요.
그리고 자신감이 붙기 시작. 세 번째는 아예 2배속으로 다만 임선정 교수님은 말이 빠르셔서 1.6배속으로 푸니까 한 과목당 하루에 마스터 되더라고요.
그리고 세번 문제지를 푸니까  문제지에 나오는 지문들을 달달 외워졌습니다.
마지막 모의고사는 프린트만 해서 풀어보고 시험 5일전에 마무리 특강을 들었습니다.
마무리 특강때도 1.8배속 정도로 빨리 보니까 시간이 한과목 당 하루밖에 안걸리더라구요.
이렇게 공부하니 문제지 지문들은 거의 다 외워졌고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 특강 자료를 보며 강의를 들으니 비로소 중개법과 공시법은 완전히 완성되는 느낌이었어요.
시험치기 하루 전에 공법은 무조건 과락을 면해야 하니까  정비법,개발법, 건축법,주택법에 제일 처음 나오는 용어의 정리 정도만 보고 (박종철 교수님께서 용어의 정리 부분에서 꼭 한 문제씩 나온다고 해주셔서요) 

농지법도 문제만 다 툴어서 이해했습니다.

용어의 정리만 봐도 시험장에서 3문항 정도 풀수 있었습니다.

(101번도주법 토지등소유자,104번도주법  정비기반시설,114번 건축법상 주요구조부)

 

3. 나만의 노하우

 

 1) 블루투스 이어폰
모바일로 강의를 듣는 게 아무래도 직장에서 눈치 보여 오디오 겸용 블루투스를 구입해 귀에 폰은 주머니에 넣고 일하며 들으니 다른 사람들 눈치 보이지 않고 쏠쏠히 강의를 들었습니다.

 

 2) 과감히 범위를 줄여라
물론 기본서도 한번 보지 않은 저의 전략이 학문적으로 바람직한 건 아니지만, 시험을 붙기 위한 전략이라 저한텐 참 좋았던것 같아요.
저는 시간이 너무 모자라  범위를 너무 많이 줄였지만 공법은 국토법과 도시개발법 정도로 반정도 공부하고 세법도 가장 많이 나오는 양도소득세 정도만 공부해서 안정적으로 범위를 줄여 하는것도 합리적일듯합니다.
세법 과감하게 포기하지 않고 공법도 그 방대한 량을 다 공부했다면 이도저도 안되어 점수가 제대로 나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비교적 어려운 부분 과감히 포기하고 범위를 확줄이니까 2차 공부가 어렵지 않게 느껴졌어요.

 

 3) 에듀윌의 강의 시스템

임선정교수님  배상룡교수님 박종철 교수님 강의 너무 완벽하게 훌륭하게헤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2배속까지 들을수 있는 에듀윌의 강의 시스템도 시간이 부족한 저에겐 너무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전략이 혹시 도움 되시는 분 참고하셨음 좋겠고 합격해서 너무 기쁩니다.
에듀윌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 에듀윌 수강생 신○○님 합격수기

 

 

중요한 부분 중심으로 반복 학습!

직장 다니며 만만치 않을 거라 생각하며 준비했는데
도중에 1차만 할까?? 하고도 고민을 무지하게 많이 했어요~~
퇴근하고 남는 시간에 동영상을 다 듣기에도 시간이 부족했거든요.
그나마 토요일은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할 수 있었지만, 일요일은 막내가 이제 5살이라 어떻게든 놀아줘야 하는 상황이라 힘들었고요. 직장에서도 제가 공부하는 걸 아무도 모를 정도로 생활했고요.

그래도 1차 교수님(홍종표, 이영방)들의 덕분에 조금씩 자신감이 생기면서 내친김에 2차에도 박차를 가해서 어차피 60점이면 되니깐 중요하다고 하는 부분 중심으로 반복해 나간 게 핵심이었던 것 같네요^^

교수님 말씀대로만!

또한, 2차 교수님(신준선, 배상용, 김윤석, 박종철)들의 "요거 나올 겁니다"하셨던 것들로만 해도 지금 생각엔 60점은 될 듯하네요.
다른 학원이나 다른 동영상 사이트는 어떨진 모르겠어요
그냥 우연하게 시작한 게 에듀윌이고 그렇게 8개월을 지냈고 주위에 아무도 없이 혼자 하는 거라 '이렇게 해도 되는 건가?'라고 수없이 의문도 많았지만 결국 하라는 데로만 따라간 게 핵심이었다는 거!!

교수님들의 사로잡는 듯한 강의를 노트북 모니터로 시간이 허락하는 상황에서 열심히 들은 게 크나큰 도움인 듯 해요^^
힘든 문제도 뚫어지라 쳐다보니 답 문항이 꿈틀거리며 자수하는 듯한 느낌^^
이렇게 단시간에 1, 2차 합격에 영광을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다음에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라요.

에듀윌과 함께한 8개월 힘들었지만 보람 있어 다행입니다.

그 밖에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 에듀윌 수강생 이○○님 합격수기

 

 

이 외에도 정말 많은 분들이 에듀윌 공인중개사 강의를 듣고 시험에 합격한 소식을 전해주셨어요!

에듀윌과 수강생 여러분의 시너지 효과가 제대로 나타난 것 같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더 자세한 공인중개사 시험후기 및 합격수기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