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반 9급 가산점 과목 등록일이 오후 9시까지 입니다. 

가산점 등록하셨나요? 안하셨다면 어서 서두르세요!


과거 수험생들은 시험당일 ,OMR 답안지에 가산비율을 직접 표기한 뒤 사후에 검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이 같은 방식은 응시자가 취업지원대상자 가점 비율을 잘못 알고 있거나 가산대상 자격증을 착오로 등록한 경우에 대한 방안이 없었습니다. 이러한 수험생들의 불이익 사례를 막고 관계 기관의 업무효율을 높이고자 가산점 등록 방법이 스마트하게 바뀌었습니다. 


합격생 고득점은 선택, 가산점은 필수라는 말이 있습니다. 

0.1차이로도 합격의 당락이 정해지는 9급 공무원 시험에서 가산점은 필수입니다.

최고 16%까지 챙길 수 잇는 9급 가산점 국가유공자, 취업지원대상자같은 특별 케이스가 아닌 일반 자격증소지자 가산 특전을 설명드릴게요. 


9급 공무원 가산점은 각과목 만점의 40%이상 득점자에게 적용하며 2개 이상의 자격증이 중복될 경우 유리한 1가지만 가산되오니, 이점 기억하세요. 


>>가산점 수험정보  바로 보기<<



자신의 가산점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등록을 할 차례, 차근차근 따라해 보세요. 


올해부터 사이버 국가고시센터(바로 가기)에 '가산점 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안전행정부, 국가보훈처,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자격검정원 등 가산점 99%를 차지하는 4개 가산점 정보 보유기관 협조에 따른 것이지요. 가산점 신청건에 대한 가산점 부여 요건 실시간 조회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 연간 13만건에 이르는 가산점 신청건에 대한 가산점 부여 요건을 실시간으로 조회 확인할 수 있어요. 




☏  문의

 - 안전행정부 채용관리과: 02-2100-1584 ~ 1587

 - 국가보훈처 및 지방보훈청 :1577-0606


그럼 사이버 국가고시센터(바로 가기) 에서 가산점 등록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①본인의 응시원서 접수사항 확인: 시험명, 직렬, 성명, 선택과목 등

②관계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에게 해당되는 가산특전 정보 확인: 

     취업지원 대상자 해당 여부 및 가점비율, 가산대상 자격증 소지 여부 확인 등

③가산특전 신청사항 입력

  *반드시 본인이 보유한 가산특전 사항만을 입력

  -취업지원 대상자의 경우 해당란에 체크하고 본인의 가점비율(5% 또는 10%) 선택

  -모든 직렬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통신/정보처리/사무관리 분야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가산비율 체크 후 자격증명 선택

  -직렬별로 적용되는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그에 해당되는 가산비율 체크 후 자격증명 선택

  -개인 정보 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사항에 동의 체크


수험생들도 자신이 신청한 가산점이 제대로 반영됐는지 필기시험 4~5주가 지난 후에는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해졌습니다. 가산대상 자격증 착오로 등록한 경우, 수험생에게 통보 채점 이전에 정정 기회를 주니 잘 챙기세요. 


시험 보느라 수고하신 수험생 여러분, 가산점도 잘 챙기셔서 꼭 합격의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