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때 ‘독학’을 생각하는 수험생 분들도 적지 않은데요.

독학의 경우 철저한 준비 없이 무턱대고 시작했다가는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생겨 생각만큼의 학습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진퇴양난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독학’으로 제대로 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곱셈과 나눗셈을 하기 위해서는 수학의 기초가 되는 덧셈과 뺄셈부터 제대로 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도 이와 같은데요. 독학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실력이 제대로 갖춰져 있어야 학습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자신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가를 정확히 파악하고 기초실력을 제대로 갖춰야 합니다.

 

꼼꼼한 학습계획은 독학의 성공여부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최적화된 학습계획을 세워 학습진도가 원활하게 잘 나갈 수 있도록 학습계획을 세울 때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독학을 하려는 이유가 학원이나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어서라면 문제가 없지만, 단순히 시험을 준비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라면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독학을 하려는 목적’이 분명해야 독학을 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을 현명하게 잘 극복할 수 있기 때문에 독학을 하려는 목적을 분명하게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터디 모임을 적절히 잘 활용하면 독학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터디 모임에 참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스터디 모임 선택 시 스터디 운영이 효율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스터디 모임에 참여할 때는 적극적인 자세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