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취업과 창업이 비교적 쉬워 직업적 전망이 좋아 재취업이나 노후대비를 위한 자격증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반드시 취득해야 하기 때문이죠.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에서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평가하고,

2차 시험에서는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등을 평가합니다. 

합격기준은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입니다.

 

올해 실시되는 제25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10월 26일(일) 시험이 실시될 예정으로 시험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네요. 

 

이에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드리고자, 

에듀윌에서 학습한 합격자 분들을 대상으로 공부방법을 조사한 결과 찾아낸 공통적인 학습 패턴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계획표를 만들고 확인하면서 나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월/주/일 단위 계획표 작성은 효율적 학습을 위한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지만 익숙해지면 실천여부를 점검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모르는 내용은 그냥 넘기지 말고 질문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공인중개사 강의를 수강할 때는 교수님의 강의내용이 다 이해 된 것 같지만

강의가 끝나고 나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답니다.

1대1 학습질문방을 100% 활용해 복습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면 실력이 쑥쑥 자랄거예요^^ 

 

기본서 정독은 합격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학습방법입니다.

나중에 몰아서 읽겠다는 생각이나 핵심 요약집으로 때우자는 식의 생각은 금물입니다.

교재도 강의 만큼 중요하다는 생각으로 학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공인중개사 기출문제 풀이나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감각을 충분히 키워야 합니다.

내용을 알고 있는 것과 문제를 잘 푸는 것은 엄연히 다르답니다.

기출문제나 모의고사 문제를 많이 풀다 보면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실제 시험에 익숙해 질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나만의 강의노트를 활용하면 시험 전 훌륭한 핵심 요약집이 될 수 있으며,

잘 외워지는 시간대를 이용하거나, 장소를 바꾸어 기분 전환을 하는 것도 효율적인 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공인중개사, 합격하려면 이렇게 공부해라! 바로가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