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계리직 공무원

각 시·도 우체국에서 전반적인 금융, 회계업무 등의 계산수납 업무와 우편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입니다.

 

18세 이상이면 학력이나 경력에 상관없이 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

필기시험과목이 필수 3과목으로 시험에 대한 부담이 적으면서도 직업안정성과 복리혜택이 좋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트3 

 

계리직 공무원은 1차 필기시험2차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필기시험 과목은 한국사(상용한자 포함)와 우편 및 금융상식(기초영어 포함), 컴퓨터 일반입니다.

객관식 4지택일형 시험으로 시험시간은 60분이예요.

면접시험은 전국 각 우정청별로 실시됩니다.

계리직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 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 품행 및 성실성 등을

평가한다고 합니다.

 

과목별로 수험대책을 살펴보면

 

한국사의 경우 그 동안 실시되어온 한국사 시험의 출제경향에 비추어 볼 때 특정한 역사적 사실만을 숙지하는 수준의

학습보다는 동시대적인 사실들을 통해 역사를 제대로 이해하고 정리하는 학습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정독보다는 다독을 통해 역사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우편 및 금융상식은 광범위하게 출제되기 때문에 우편금융(예금/보험) 과목 전체를 폭 넓게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부분을 깊게 공부하기 보다는 과목 전체를 동일한 비중으로 기본 개념들을 먼저 파악한 다음

포괄적으로 이해하고 정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일반은 시험범위가 매우 넓은 과목입니다.

시험 출제경향의 추세를 보았을 때 시험 공부를 더 폭넓고 깊이 있게 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개념들을 튼실하게 숙지하고, 모의고사를 통해 문제유형을 충분히 익힌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제5회 계리직 공무원 시험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