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사/일반상식 하나

 호날두, 프리메라리가 해트트릭 신기록 달성

레알 마드리드의 간판 공격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2월 7일(현지시간)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에서 해트트릭(축구 경기에서 1명의 선수가 1경기에서 3득점을 하는 것) 신기록을 세웠다. 호날두는 이날 마드리드 베르나배우에서 열린 셀타 비고와의 홈경기에서 내리 3골을 뽑아내며 팀을 3 대 0 승리로 이끌었다.
경기 시작 34분 만에 페널티킥을 넣은 호날두는 후반20분 페널티박스에서 오른발 추가 골을 터트렸고, 후반 36분 수비수 마르셀로의 도움으로 페널티박스에서 왼발로 마무리하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로써 프리메라리가 개인 통산 23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한 호날두는 고(故)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22회), 고(故) 텔모 사라(22회), 리오넬 메시(FC 바르셀로나, 20회)를 제치고 이 부문 최고가 됐다.
특히 이날 그가 뽑은 세 번째 골은 호날두의 프리메라리가 개인 통산 200호 골이기도 하다. 이 골로 호날두는 178경기 만에 역사상 가장 빨리 개인 통산 200호 골고지에 오른 괴력의 골잡이로 기록됐다. 호날두는 현재 득점왕 경쟁에서 네이마르 다 실바(FC 바르셀로나, 11골), 메시(10골)를 10골 차 앞서며 우위를 보이고 있다.

 

앞서 12월 2일(한국시간)에는 호날두가 메시, 마누엘노이어(바이에른 뮌헨)와 함께 세계 최고 축구선수에게 주어지는 국제축구연맹(FIFA) 발롱도르 최종 후보 3명에 선정된 바 있다. FIFA 발롱도르 시상식은 2015년 1월 12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진행된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1) 영세한 소기업ㆍ소상공인들이 폐업, 사망, 노령 등으로 생계 위협에 처할 경우 가입 기간과 연령에 관계없이 공제금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는?

① 햇살론
② 미소금융
③ 노란우산공제
④ 새희망홀씨

 

(퀴즈2) 다음 중 M&A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기업의 외적 성장을 위한 발전 전략의 하나이다.
② M은 기업합병, A는 매수(종업원 포함)를 의미한다.
③ 거래의 법적 형식으로는 합병, 자산취득, 주식취득, 의결권지배 등이 있다.
④ 우리나라 기업은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단기수익추구형 M&A에 주력해왔다.

 

☞ 퀴즈의 정답은 포스팅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사/일반상식  둘

 인류 화성에 보낼 차세대 우주선 ‘오리온’ 시험발사

12월 5일(현지시간) 미국 차세대 유인 우주선 ‘오리온’이 시험발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구에 귀환했다. 오리온은 1972년 달 탐사에 성공한 ‘아폴로 17호’ 이후 가장 멀리 비행한 유인 우주선이 됐다. 오리온은 최대 4명까지 화성에 보낼 수 있도록 설계됐지만, 이번 시험비행에는 아무도 승선하지 않았다.
미국 플로리다 공군기지에서 민간 개발 로켓 ‘델타IV’에 실려 발사된 오리온은 지상으로부터 3600마일(약5793.64km)까지 도달해, 현재 350km 상공에서 돌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ISS)보다 15배 높은 고도에 올랐다.


이후 오리온은 4시간 24분간 지구 주위를 두 바퀴 돌며 밴앨런대 방사선을 측정했고, 최고속도 시속 3만 2187km로 비행하다가 멕시코 서부 바하 칼리포르니아 연안에 착륙했다. 1200개 첨단센서를 부착한 오리온은 대기권 재진입 과정에서 섭씨 2200℃의 고온을 잘 견디는지, 낙하산은 제대로 펴지는지 등을 측정했다.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오리온의 첫 번째 시험비행은 2030년대 화성에 사람을 보내는 사업에 기폭제가될 것”이라며 “오는 2018년에 다시 한 번 무인 시험발사에 나선 뒤 이를 토대로 이르면 2021년에 유인 첫 비행을 시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종 목표는 2035년 오리온을 화성에 착륙시켜 인류 최초로 화성을 탐사하는 것이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정답 및 해설

(퀴즈1 정답)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가 2007년 9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로 가입 대상자인 소기업ㆍ소상공인이 폐업, 사망, 노령 등으로 생계 위협에 처할 경우 공제금을 즉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퀴즈2 정답)

우리나라의 경우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단기수익추구형 M&A보다 현지 생산과 판매, 경영노하우 습득,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한 경영다각화형 M&A에 주력해왔다. 기업인수합병(M&A, Merger and Acquisitions)은 기업의 외적 성장을 위한 발전 전략의 하나로 M은 매수한 기업을 해체하여 자사 일부로 흡수하는 기업합병을, A는 매수한 기업을 해체하지 않고 관리하는 매수(종업원 포함)를 의미한다. M&A는 회사의 지배권을 직ㆍ간접으로 취득함에 따른 일련의 거래를 총망라하는 포괄적인 개념으로, 이에 해당하는 거래의 법적 형식으로는 합병, 자산취득, 주식취득, 의결권지배 등이 있다.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