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tvN 월화드라마 <혼술남녀>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의 애환과 학원업계의 현실을 유쾌하고 코믹하게 그려내 연일 인기를 모으고 있죠? 극 중에 등장하는 교수진과 수강생들의 개성 가득한 캐릭터는 신드롬을 양산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데요. 특히 지난 9월 19일 방영된 <혼술남녀> 5회에서는 에듀윌이 연이어 등장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합니다. 패러디부터 광고까지 화제의 드라마 <혼술남녀>에 비친 에듀윌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혼술남녀> 패러디의 신(神) ‘민선생’ 에듀윌 광고 깨알 패러디 ‘폭소’
9월 19일 5회 방송에서 교수 민진웅은 에듀윌 CF를 패러디했습니다. 민진웅은 학원을 배경으로 학원 교수에 주목하고 있는 <혼술남녀>에서 수강생을 한 명이라도 더 모으기 1일 일 성대모사를 선보이는 코믹 캐릭터인데요.

 

그는 극 중에서 영화 <내부자들>의 이병헌, <곡성>의 황정민 등 색깔이 뚜렷했던 인기 영화 혹은 드라마의 캐릭터를 단순히 목소리와 표정을 따라하는 것을 넘어 의상과 헤어스타일까지 완벽히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9월 19일 방영된 <혼술남녀>에서 민진웅은 에듀윌 CF 속 홍보대사 서경석을 패러디 해 눈길을 모았죠.

 


“오늘은 또 뭐야?”하며 고개를 젓는 원장과 동료 교수들 뒤에서 깜짝 등장한 민진웅은 에듀윌 CF의 CM송에 맞춰 “공무원 시험 합격은 민진웅, 9급 공무원 합격, 7급 공무원 합격도 민진웅”이라고 성대모사하며 코믹하게 걸어나왔습니다.

 

에듀윌 광고에서 볼 수 있는 서경석의 노란 행커치프와 양복, 마이크까지 100%의 싱크로율을 자랑한 그는 뒤이어 방송된 장면에서도 한 번 더 에듀윌 광고를 패러디한 성대모사를 선보이며 눈도장을 쾅 찍었죠. 이날 방영된 패러디는 공무원 수험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자아냈다는 후문입니다.

 

방송 직후 공무원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민진웅의 에듀윌 CF 패러디 소식이 실시간으로 올라왔으며, 이에 대해 수험생들은 ‘에듀윌 CF까지 패러디 하다니 빵터졌다’, ‘방송 전 본 광고 속 서경석과 똑같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네요.  

 

 


 

내일은 에듀윌과 공무원 열공 시간
민진웅이 에듀윌 광고를 패러디한 이날은 <혼술남녀> 방송 직전 드라마 방영을 예고하는 에듀윌의 콘텍스트 애드(Context Ad)가 노출되기도 했습니다. 콘텍스트 애드(Context Ad)란 콘텐츠와 광고 사이에 연관성 있는 브릿지 영상을 노출하여 광고 주목도와 몰입도를 증가시키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에듀윌 광고홍보팀 윤이슬 대리는 “민진웅의 패러디와 콘텍스트 애드(Context Ad)를 통해 공무원 합격은 에듀윌이라는 공식을 한번 더 심어드리는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말했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