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베스트셀러, 그 역사는 우리가 다시쓴다!

출판사업본부 - 출판마케팅팀/출판지원팀 인터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지금껏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수많은 요소가 있지만 그 중 한가지를 꼽자면 바로 에듀윌만의 노하우와 우수한 콘텐츠를 담은 ‘도서’라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에듀윌 도서를 베스트셀러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출판마케팅팀’과 ‘출판지원팀’의 노력이 숨어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그들이 전하는 출판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인터뷰 참여

출판지원팀  박호진 팀장

출판마케팅팀 김성수 차장, 김상민 과장, 이준호 사원, 김용은 사원, 김하경 사원, 신나리 사원

출판마케팅팀 | 출판지원팀의 업무를 소개합니다!

박호진 에듀윌 출판사업본부에서 출간하는 교재를 온/오프라인 서점에 유통하는 마케팅 업무와 고객센터 및 학원 등 전사 소요 교재를 공급하는 지원업무 이 두가지를 담당합니다. 그 밖에도 시장의 반응을 출판개발팀에 전달해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다음 시즌에 대비한 새 도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최근 어마어마한 매출을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박호진 이는 저희만의 노력이 아닌 모두의 공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출판개발팀부터 디자인팀, 제작파트의 수고에 마케팅커뮤니케이션실의 노력이 더해져 이러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김상민 무엇보다 에듀윌 도서가 고객들이 유용하다고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가 올라가면서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생각해요. 여기에 어떠한 조건 속에서도 긍정적으로 대처하는 팀원들의 마인드와 우수한 팀워크가 더해졌기 때문이 아닐까요.

 

업무를 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
박호진 동료들의 정성스러운 선물과 메시지를 받을 때 가장 보람차요. 다이어리에 훈장처럼 붙여놓고 지칠 때쯤 보곤 하는데요. 이처럼 주변의 격려와 도움이 한 발짝 전진하는데 많은 힘이 됩니다. (엄지 척)
김성수 온라인판매 채널을 신규로 개척하면서 목표했던 매출을 달성하고 에듀윌의 도서가 고객들에게 더 홍보되어 인지도가 쌓여간다고 느낄 때 보람을 느낍니다.
김상민 현재 에듀윌 출판사업본부에서는 매달 지속적으로 매출목표를 초과 달성해 깜짝 놀랄 만큼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어요. 출근할 때 마다 정말 기쁘고 뿌듯합니다.
이준호 청소년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꿈드림센터’에 검정고시 교재를 납품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학업에 흥미를 잃은 아이들이 에듀윌 교재를 통해 공부해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무척이나 기뻤던 적이 있습니다.
김용은 출판사업본부에서 밤낮으로 만든 고퀄리티의 도서가 출간되어 온라인서점에서 더 많은 고객에게 판매되고 베스트셀러에 등극했을 때가 가장 행복하고 뿌듯한 순간이 아닐까 싶어요.
김하경 교도소 재소자들에게 교재를 보내준 뒤 합격했다는 소식을 알려왔을 때, 제가 누군가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에듀윌에 다니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자랑스럽고 뿌듯했습니다.
신나리 연일 실적이 최고기록을 갱신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동시에 영업지원/관리파트가 입사 시보다 훨씬 체계가 잡힌 것 같아 기쁩니다. ^^

 

업무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김상민 업무 특성 상 외근이나 지방 출장이 많은데요. 외부 거래처분들은 저를 에듀윌 대표선수로 보시는 것 같아요. 경남 함안의 거래처 사장님께서 ‘서경석씨가 광고하는 에듀윌과 거래를 시작했다고 주변에 자랑했다.’ 말씀하시면서 함께 ‘공무원시험 합격은 에듀윌♬♬♪”을 신나게 불렀던 기억이 나네요. (웃음)

 

마케팅/영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김성수 철저하게 고객의 관점에서 듣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판매자의 관점에서 사고하고 접근하는 것은 다소 위험할 수 있죠.
김상민 에듀윌러라는 자부심과 에듀윌의 도서가 내 책이라는 신념. 그리고 악착같이 하려고 하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마지막으로 팀원들에게 에듀윌이란?
박호진
오후 4시의 놀이터. 이 시간 놀이터는 가장 활기차고 아이들은 즐기는데 충실하죠. 그와 마찬가지로 에듀윌도 사회적 소명을 다하기 위한 사람들이 모인 놀이터라고 생각합니다.
김성수 고객에게 사회의 첫 시작 혹은 인생 제2막의 기회를 제공하는 곳이라 생각해요. 개인적으로는 저와 가족의 삶을 지탱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주는 고마운 에너지이기도 하지요.
김상민 제 얼굴이자, 인생, 그리고 자존심
이준호 에듀윌은 비행기다! 에듀윌의 콘텐츠로 수험생들이 공부하고 합격함으로써 각자의 꿈으로 데려다 주기 때문이죠.
김용은 에듀윌은 뜨거운 ‘열정’이다!
김하경 또 다른 도전이 아닐까요? (웃음)
신나리 성장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곳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