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에듀윌입니다 ^^

 

2019년도 공인중개사 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발빠르게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공인중개사 합격자들이 직접 답변해주는 지식 공유 서비스

'에듀윌 지식인'에 올라온 질문 중

처음 공인중개사 준비를 시작하는 수험생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D

 

궁금하시다면 아래 질문과 답변을 확인해보세요!

 

에듀윌 지식인 바로가기▶

 

Q. 내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목표로 이제 막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하루 3시간 정도를 학습 시간에 할애할 수 있는데,

1년 동안 하루 3시간 학습을 목표로 공부하면 합격할 수 있을까요?

 

 

명동 1번지 님의 답변

 

공인중개사 시험은 매년 10월에 치러집니다. 1차 과목 2과목과 2차 과목 4과목의 난이도는 중상으로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때문에 1, 2차 시험에 모두 응시하고 동차 합격하기 위해선 적어도 1,500시간 이상의 학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년간 상당한 시간을 학습에 투자해야 합니다.

보통 11월부터 기초 이론 강의가 2달간 이루어 집니다. 11월부터 기초이론을 시작해 1월부터 2달씩 이론 강의가 반복되고, 8월 이후엔 문제풀이가 진행됩니다. , 11월부터 8월까지는 완벽한 이론 정리를, 9월부터 10월까지는 모의고사 문제풀이로 완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데 하루에 4시간 이상이 필요합니다. 개인별로 다르긴 하지만 하루에 8시간 정도는 투자해야 동차 합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이 어렵다면 1차와 2차를 다른 해에 응시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학습 방법으로 잘 준비하셔서 꼭 합격의 영광을 누려 보시길 바랍니다 ^^

 

 

대한민국 트럼프 님의 답변

 

동차를 준비하신다면 더 좋은 계획을 다시 세워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루에 수업을 듣는 시간만 3시간 정도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처음부터 학습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좋겠지만, 지금부터 바로 시작하신다면 합격도 불가능은 아닙니다.

, 시험 기간이 가까워질수록 학습 및 준비에 더 많은 시간을 쏟아야만 합니다. 평일에 시간을 여유롭게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휴일 또는 주말을 잘 활용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중요한 것은 절대 하루도 학습을 거르지 않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내년 시험일까지 포기하지 않고 매일 꾸준히 공부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끝까지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며, 파이팅하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