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었습니다. 계곡,수영장, 해수욕장, 산 등으로 피서를 가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여유를 찾기 위해 에어컨 아래나 주변 학교, 동산 등에서 자리 깔고 독서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름 휴가철(휴가기간)에 읽으면 좋은  인문,경영,마케팅,소설,수필 모든 장르의 책들을 선정하여 여러분들께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 도서1 - 화폐전쟁
 

§ 내용 소개 : 엘리트 금융가문들이 세계의 경제시스템을 어덯게 지배해 왔는지부터 현재 국제사회에서 위안화가 달러를 대처하게 되는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화폐전쟁이 일어나고 있다는, 연기없는 전쟁이 더 무섭다는 것을 보여주는 책입니다.

§ 추천 대상 : 휴가 때 한가하신 분, 두꺼운 책을 좋아하시는 분 (510p), 역사나 음모론을 좋아하시는분

§ 추천 사유 : 음모론을 통해 미처 생각지 못했던 사실을 발견해 나가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 도서2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 내용 소개 : SERI CEO에서 저자가 인문학 조찬특강을 책으로 엮어낸 것으로써 인문과 경영을 잘 접목하여 쉽게 읽혀지는 책입니다. 옴니버스 형식으로 전달자 이야기 형식이라 테마는 다양하나 깊이가 없는 점은 단점입니다.

§ 추천 대상 : 공병호 독서노트류의 책을 좋아하시는 분, 인문,경영을 쉽게 접해보실 분

§ 추천사유 : 2080 SERI 추천도서, 경영의 궁극적 문제는 사람에 대한 문제이므로 인문학 관심 필요




◎ 여름 휴가철 추천 도서3 - 삼국지경영학
 

§ 내용 소개 : 포브스 코리아에 연재한 내용을 묶은 책으로 조조는 냉철한 판단력을 지닌 CEO, 유비는 인정과 의리로 인재를 포용한 깊고 큰 그릇의 CEO로, 손권은 수성의 명 CEO로 표현하고 이들을 찾아가 현대 기업에 맞는 조직의 경영비법을 소개한 책입니다.

§ 추천 대상 : 리더십을 기초로 한 조직경영 기법을 재미있게 익히고 싶으신 분, 삼국지를 재미있게 보신 분

§ 추천 사유 : 경영에 대한 이해를 삼국지라는 소재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몰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4 - 영웅들의 전쟁
 

§ 내용 소개 : 리더십 및 사내 경쟁환경을 묘사한 책으로 희대 영웅들 ( 유비, 새클턴, 나폴레옹, 도쿠가와 이에야스 등 ) 의 스토리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소설이라 읽기 쉽습니다.

§ 추천 대상 : 기업의 팀장급에게 강력 추천.

§ 추천 사유 : 팀장의 다양한 유형들에 대한 제시와 함께 팀의 리딩에 대한 방법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5 - 전략프로페셔널
 

§ 내용 소개 : 철강회사 잣회사에 임원으로 발령된 주인공이 한 사업부를 책임지게 되고 나서 일어나는 일련의 과정들을 소개하였습니다.  전략 검토의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추천 대상 : 일반 사원에서부터 기업의 임직원까지 모두

§ 추천 사유 : 비즈니스 소설의 재미와 실용서로써의 장점을 두루 갖추었습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6 - 시크릿(The Secret) & 앤서(The Answer)
 

§ 내용 소개 : 인간을 움직이는 가장 강력한 힘은 생각이라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중심으로 인생과 성공의 해답을 제시한 The Secret 과 이 Secret 에 대한 방법론을 제시해준 The Answer.

§ 추천 대상 : 보다 더 나은 삶을 갈망하는 분, 성공을 위해 열정적으로 달리고 싶은 분

§ 추천 사유 : 일상의 사례를 통해 방향을 제시해주기 때문에 실생활에 바로 적용을 해 볼 수 있습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7 - The Dip
 

§ 내용 소개 : 선택과 집중을 다르게 표현하면, 전략적 포기. 해도 안되는 것은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낫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것은 자존심 때문이고 모든 것을 내려놓은 용기가 없어서라고 말하는 책.

§ 추천 대상 : 평범한 현실에 안주하려는 분, 얇은 책 좋아하시는 분

§ 추천 사유 : 누구나가 선택과 집중을 통해 보다 더 나은 미래와 삶을 향유할 수 있음을 배울 수 있기에




◎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8 - 아침형 인간

 


§ 내용 소개 : 하루를 아침/점심/저녁이 아닌 새벽/아침/점심/저녁으로 생활하면서 1일을 1.5일로 살 수 있도록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 추천 대상 : 게으른 삶을 탈피하고 활기찬 삶을 살고 싶으신 분

§ 추천 사유 : 단지 내용을 읽는 것이 아니라 생활에 적용해보면 인생이 달라집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9 - 컨셉의 연금술사

 


§ 내용 소개 : 비즈니스 소설로 대기업 출신의 기획자가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해 겪었던 우여곡적의 기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추천 대상 : 컨셉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탁정언 작가의 책을 좋아하시는 분

§ 추천 사유 : 나에 의해 의도된 컨셉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기회를 가져다 줍니다.




◎ 여름 휴가철 추천도서10 - 재무설계 시대다

 


§ 내용 소개 : 재테크의 처음이자 마지막은 재무설계, 나의 현재 재무상태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테크의 시작과 2030, 4050 시기에 맞추어 재무설계 방안을 제공합니다.

§ 추천 대상 : 모든 세대.

§ 추천 사유 : 재무설계에 관련 책 중에 더 좋은 것은 많으나 재테크 초보자가 이해하기에 쉽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