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비지도사를 생각하시는 초보수험생분들을 위하여 경비지도사 진로,전망,혜택,업무 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경비지도사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에듀윌 경비지도사 샘플 영상>

경비지도사 개요

에듀윌,경비지도사


사회 다변화 및 범죄의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경찰력의 보완적 역할을 하기 위해 발생된 민간경비원, 즉 사람의 신변보호, 국가중요시설의 방호, 시설에 대한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경비원을 효율적으로 관리, 감독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경비업법에 자격제도 도입하였습니다.




경비지도사 진로 및 전망
에듀윌,경비지도사

1) 특수 경비원 제도 신설로 경비지도사의 역할 증가

2001년 개정된 경비업법에 따라 국가 중요 시설 경비를 담당하는 특수 경비원 제도가 신설되어, 종래 경찰과 청원경찰이 담당하던 발전소, 송신소, 유류 저장소, 방송국 등 국가 중요 시설 경비를 일반 경비업체에서 담당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향후 민간 경비원의 자질 향상이 필수적으로 요구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비원들을 교육 관리하는 경비 지도사의 임무도 막중해질 수 밖에 없고 수요도 늘어날 전망입니다.

2) 청원경찰이 민간경비로 흡수
현재 2만 6천여명에 이르는 청원경찰의 수요가 점차 민간경비로 흡수되면 이 부분에서도 간접적인 수요 유발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아파트 등의 공동주택 관리 기관에서도 경비지도사 필요
각종의 공동주택(아파트 등)도 민간 경비 대상으로 그 관리 주체가 어떠하든 일정한 경비원을 고용한 경우 경비 지도사 배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4) 미래의 첨단 산업 분야 지망자의 경우 자격증 소지 필수
현재 경비 업체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고 새로운 첨단 경비 상품이 개발 되면서 경비 요원들을 교육하고 관리할 경비 지도사의 수요와 중요성은 날로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시 혜택
에듀윌,경비지도사

1) 민간경비업체 설립하여 운영 가능

2) 대학학점 20점 인정
※ 인정학점 아래 괄호 학점은 2009년 3월 1일 이전 취득한 자격에 한해 인정되는 학점임.
3) 경찰공무원 채용시 가산점 4점 부여
4) 경비업체에서 자격증으로 인하여 상위직급으로 승진 기회 높음



경비지도사 업무
에듀윌,경비지도사

1) 일반경비지도사 : 다음 경비업무에 종사하는 경비원을 지도ㆍ감독 및 교육하는 경비지도사로 아래의 업무를 한다.


2) 기계경비지도사 : 기계경비업무에 종사하는 경비원을 지도ㆍ감독 및 교육하는 경비지도사로아래의 업무를 한다.

※ [참조] 경비업법 시행령 10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