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렵다~ 어렵다~ 해도 해도 어려운 취업 면접! 

꼭 나오는 면접 질문의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대기업 인사팀장 경력 10년, 국내 최고의 이희성 취업 컨설턴트가 뽑은 꼭 챙겨야할  6가지 질문. 

비싼 컨설팅 비용 없이 여러분들에게만 살짝 알려주는 면접 질문 유형! 무엇이 있는지 살펴봅시다.



1. 지원자의 이력서/자기소개서에 쓰여진 내용에 대한 질문!

정말 꼭 물어보는 질문 유형!

면접관은 지원자가 쓴 이력서나 자기소개서를 본 후에 궁금한 점을 체크해두고, 질문할 거리를 만듭니다. 

즉, 면접에 꼭 통과하고 싶은 지원자라면 자신의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에 쓴 내용에 대해서는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특히 자신이 쓴 내용 중 독특한 점이나 약점, 보완점은 면접 질문에서 단골이니 반드시 준비하도록 하세요. 꼭 나옵니다!!!



2.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대한 이해 + 왜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

인사담당자의 주요 관심사는 회사에 들어와서 일을 시켰을 때 잘 해낼 사람인지 아닌지 판단해내는 것입니다. 

즉, 면접관의 마음을 쏙 빼앗고 싶은 지원자라면, 자신이 지원한 직무가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자신이 왜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꼭 나오는 질문이기 때문이죠! 

이와 더불어 직무뿐만 아니라 회사와 관련해서 자신만의 포부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면, 더욱 매력적이겠죠?  


3. 지원한 회사에 대한 질문!

지원자들이 하는 흔한 실수, A기업에 지원하고 자기소개서에 B기업에 대한 회사명이 들어 있거나, 면접 시 말 실수로 다른 회사명을 말하는 경우죠. 이런 황당한 경우, 의외로 꽤 있다고 합니다.

그 때마다 면접관들은 “흠… 우리회사에 그냥 지원했구만… 더 좋은 대우를 해주는 회사가 있으면 곧 나가겠군.”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사담당자들은 지원자가 자신의 회사에 “왜” 지원했는지가 궁금할 수 밖에 없고, 면접 때 반드시 물어보게 되죠. 


럼 지원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원한 회사에 대한 공부는 필수랍니다! 

지원한 회사에 대해 조사하는 방법은 지원회사와 관련된 뉴스를 검색하거나, 

나아가 지원한 회사가 속해 있는 업종과 관련된 이슈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이 때, SWOT 분석을 통해 치밀하고 체계적인 분석을 한다면 더욱 강력한 무기를 들고 면접장에 들어가는 셈이죠. 

 



<SWOT 분석표 : 지원한 회사에 대한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소 분석>

<출처: flick,jean-louis zimmermann>



나머지 3가지 질문도 궁금하시다구요? 여기에 다 밝히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네요.. ㅜ_ㅜ


아래 경로로 오시면, 어렵게 모신 취업 컨설턴트 이희성 강사님의 강의를 시청할 수 있엉 아래 사이트의 모든 강의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챙겨보세요!

▶ 지식발전소 바로가기 

  


(+보너스) 취업을 위한 단계별 무료 강좌도 제공하고 있어요!


▶ 지식발전소 관련 콘텐츠 다시 보기 


인사팀장 마음 끄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바로 가기) 

합격하는 자소서 작성의 공통 원칙 5가지 (바로 가기) 

자기소개서 필수 질문 모범답안 7가지 (바로 가기) 

기업별 자소서 작성 포인트 (바로 가기)


 

 

무료로 제공되는 다양한 지식 콘텐츠의 보물창고!


에듀윌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무상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식발전소’를 만들어 매월 신규 특강을 오픈하고 있는데요, 비즈니스/경제, 시사상식, 어학, 자격증/취업, 정보기술, 생활취미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에서부터 직무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추려는 직장인, 퇴직 후를 대비하는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평생교육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지식발전소를 아직까지도 몰랐다면, 앙대죠~ 아래 이미지 클릭클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