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정보

공인중개사 독학이 힘들다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2. 7. 17:19

공인중개사 독학이 힘든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엔 왜 공인중개사 독학이 힘든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젊은연령층의 응시생이 늘어나는만큼, 독학에 대한 관심과 시도도 꽤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 젊은 학생들이 아무래도 많이 관심이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방법에는 크게 3가지 정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인중개사 독학


첫 번째는 교재를 통해 독학으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교재를 통해 혼자 공부하는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의 절약에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꽤 많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공인중개사 시험의 경우 다른 자격증에 대비하여 시험범위가 꽤 넓은편이며, 평균 학습 기간은 1~2년에서 많게는 3~4년까지로 길며, 합격률은 30%미만으로 합격의 문이 좁은 편이기 때문에, 합격하지 못하였을 경우에 투자한 시간과 노력이 매우 아까울 수 있습니다. 또한 공인중개사를 독학으로 공부하게되면, 실제 수험생들끼리에 관련 정보에 대해 얻기 힘들 수도 있으며, 합격하였을 시에도 취업, 실무 등에 필요할 수 있는 인맥형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독학을 하시던 분들이 학원이나 인강으로 변경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공인중개사 학원


두 번째는 공인중개사 학원을 통해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학원을 통한 공부방법의 장점이 가장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다니는 수강생(수험생)과 교수님에게 시험에 관한 정보들을 최신으로 입수할 수 있으며, 궁금한 질문에 대한 해결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그리고, 추후 인맥형성에도 가장 탁월할 수 있습니다. 약소한 단점의 경우에는, 학원비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 수 있지만, 합격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인만큼 합격하지 못했을 때의 부담감을 떨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세 번째는 가장 효율이 높다고 생각하는 인강을 통한 공부방법입니다.

인강을 통한 공부방법은 학원 강의와 일단 비슷합니다. 제공하는 커뮤니티 내에서의 수험생과 교수님과의 정보교류나 질문 해결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추가로 인강은 접근성, 편의성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요즘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도 인터넷강의를 들을 수 있는만큼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없이 들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매우 큽니다. 자유롭게 본인이 시청을 하고 싶을 때 볼 수 있다는 점은 회사원, 주부 등 많은 분들에게 장점으로 느껴지겠죠? 그리고 저렴한 비용이라는 점에서 매우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인중개사


그런점에서, 공인중개사 독학보다는 에듀윌의 평생회원반 같은 인터넷 강의를 추천드리는데요. 합격할때까지 기간제한 없이 계속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은 불합격시 생기는 비용(재수강)같은 부담감을 덜어줍니다. 업계최초로 평생회원반을 만든 에듀윌이 공인중개사 독학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더더욱 보강된 강의를 


공인중개사 자격증


사실 가장 쉬우면서도 어려울 수 있는 기본서에 대한 회독 수 얘기가 많이 다루어지고있습니다. 바로 기본에 충실해야한다는 점은 모든 공부에 있어서 마찬가지가 아닐까싶기도 하면서, 가장 어렵고 까다로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공인중개사 독학을 하시는 분에게 기본서를 계속 본다는 것은 반복적인 행위로 지루하고, 다 아는 것처럼 넘어가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이지요.


공인중개사


하지만, 이런 것을 방지하도록 짜여진 강의 커리큘럼은 합격자들의 패턴을 분석하여, 3회 반복학습에 대한 평균 수치를 확인하고, 수험생들이 좀더 쉽게 3회독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평균 회독 수 통계를 봐도 시간적으로 자유로운 분들이 평균이 높은 걸 확인할 수 있는데, 그러한 점을 고려했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공인중개사


그리고 공인중개사 독학하시던 분들에게도 매우 혁신적인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바로 라이브 클래스라는 시스템입니다. 실제 학원에서 강의를 듣기엔 스케줄이나 거리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도 실제 강의를 집에서 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기간은 8월 26일까지 수강이 가능한 점 잊지마시구요~


공인중개사 독학


마지막은 바로 타 수험생과의 비교 시스템입니다, 공인중개사 독학을 공부하는 분에겐 신선한 충격 그 자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17년 2월부터 시작되는 서비스인데, 전국 모의고사에서 수험생들의 통계를 통해 본인의 위치가 어느정도인지 해당 시험문제의 난이도에 대한 본인의 실력등을 상대적으로 평가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아무래도 독학하는 분들에겐 정말 새로운 좋은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공인중개사 정보는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http://www.eduwill.net/license2/product/event_new/event_161106_double.asp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