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정보

공인중개사 인강 1차과목총평

평생교육 No.1 에듀윌 2017.01.03 18:54

공인중개사


 오늘은 이제 막 공인중개사 인강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이나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한 분에게 소개드리는 글입니다.

공인시험의 경우 꽤나 난이도가 높아 합격률이 낮은 국가고시자격증입니다. 즉, 공부에 대한 시간 투자가 꽤나 많아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시험을 보고 떨어진다면 상실감이 상당하겠죠? 그래서 공부를 하기 위해서, 꼭 전 시험에 대한 과목별 분석을 참고하여, 본인의 학습량에 맞춰 학습플랜을 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로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강 교수님들의 1차과목별 총평 내용을 요약해보았습니다 ^^

공인중개사 인강


  27회 공인중개사 시험 부동산학개론을 2줄로 요약하자면,

  첫째, 계산문제가 전반적으로 어려워졌습니다.

  둘째, 사고력과 응용력을 체크하는 문제가 다소 출제되었습니다.

  먼저 27회 시험의 경우 26회에 비해 다소 어렵게 출제된 경향이 있습니다. 계산문제가 8문제가 나오면서 더 어려운문제가 포함되어 체감난이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부동산학총론 부분에서는 3문제, 부동산학각론에서는 총 31문제가 각 단원별로 고르게 출제되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투자론과 부동산금융론은 여전히 높은 출제 비중을 보여서 눈여겨 봐야할 단원이었습니다.

  추가로 쉬운 문제들은 아주 쉽게 넘어갈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았던 반편, 중간 난이도 정도의 문제들이 생각보다 어렵게 나와서, 사고력일 요하는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또한, 높은 난이도의 문제들에서는 응용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출제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인강 기본서를 통해 기본이론에 숙달하여 익히신 분들은 응용력을 통해 합격점수를 얻었을 것이라 생각되며, 박스문제가 7문제나 출제되었단 점이 특이사항입니다.


공인중개사 인강


 27회 공인중개사 민법 과목의 총평을 2줄로 요약하자면,

  첫째, 판례문제 30문항(사례문제 13문항), 조문문제 10문항 출제

  둘째, 민법상의 여러 제도를 공부한 후 반드시 판례를 통해 확인할 것!

  27회 공인중개사 민법의 경우엔 판례문제, 특히, 판례를 사례로 출제한 문제가 많이 출제되어 합격의 당락을 좌우하였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무려 40문제 중에서 30문제가 판례문제로 출제되어, 그 중에서 판례의 결론을 확인하는 문항이 17문항, 판레를 사례로 출제한 문항이 13문항으로 나머지 10문항이 조문을 물어보는 문항이었습니다.

  각 분야별로 고르게 출제된 점은 좋았으나, 박스형 문제가 8문항이나 출제된 점은 신경쓰고 주시해야할 부분입니다.

  이전 시험의 경향과 비슷하게 이번 시험도 정해진 시간안에 올바른 법률적 판단을 묻는 시험이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편은 아니었지만, 사례문제가 많이 출제된만큼 시간 소모가 큰 편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8회 시험 대비는 꼭 판례를 중요시하여 공부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인중개사 설명회


  이렇게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27회의 각 과목별 시험 총평을 통해 공부해야할 방향을 매우 자세히 설명해주는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인강 이영방 교수님과 심정욱 교수님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에듀윌의 설명회를 못 들으신 수강생 분 또는 이제 막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고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이번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던 대규모 설명회를 그대로 부산/대구/광주 등의 지역으로 옮겨 개최하게되었습니다.

  공인중개사 설명회는 각 과목별 교수님들이 어떠한 학습방법으로 공부해야하는가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는 시간입니다. 특히, 아직 어떤 교수님의 강의를 들어야할지 모르겠다면 샘플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이렇게 설명회를 통해 본인과 잘 맞는 교수님을 선택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공인중개사 설명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위의 상품을 증정하오니 하단의 링크를 통해 꼭 공인중개사 설명회 참석하시고 받아가세요 ^^


http://www.eduwill.net/license2/promotion/161227/index.asp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