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때 ‘체력은 국력이다’라는 캐치프래이즈가 있었습니다. 튼튼한 국민이 강한 국가를 만든다는 의미의 이 문구는 지금은 추억의 한 문장이 되었지만, 국민을 지키는 경찰에게는 아직도 가장 중요한 펀더멘털이죠.


때문에 경찰을 뽑는 경찰공무원 시험에서도 체력시험은 필기시험과 마찬가지로 합격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안전과 치안을 담당하는 것이 경찰공무원에게 주어진 사명인 만큼, 강한 체력을 기르는 일도 수험생이 길러야 할 덕목인 것이죠.

 

 

 

 

경찰공무원 시험 대비 체력측정

“오늘 여기서 체육대회 하나요?” “아니요, 에듀윌 부산 서면학원에서 경찰 체력 측정하고 있습니다.” “오호~ 학원에서 체력 측정도 해줍니까?”

 

따뜻한 햇살 눈부신 어느 봄날의 주말, 초등학교에서 조기축구를 하던 중년 남성들이 운동장 100m 트랙 앞에서 수강생들의 체력을 측정하고 있던 문지호 실장에게 궁금한 듯 질문을 던집니다. 이때 트랙 한쪽에서는 남학생들이 열심히 몸을 풀고 있고, 여학생들은 트랙 앞에서 상기된 표정으로 출발 신호를 기다리고 있었죠.

 
에듀윌 부산 서면학원은 지난 4월 29일 경찰공무원 학원 일명 ‘강한반’의 정기 체력측정을 실시했습니다. 수강생들의 체력측정에 직접 나선 에듀윌 실장 선생님들은 체력검사 시 합격 기준과 자세, 주의사항을 일러주고 실전처럼 측정에 돌입했는데요.


이번 행사는 경찰공무원 학원 수험생들의 체력검사 실전 대비차 마련됐습니다. 경찰공무원은 필기시험 합격 후 신체검사와 체력검사가 필요한데요. 체격, 시력, 색신, 청력, 혈압과 사시 여부 등을 체크한다. 경찰공무원 시험의 체력검사는 달리기, 윗몸일으키기, 좌우악력, 팔굽혀 펴기 등의 종목을 실시합니다.

 

 

 

주말에도 지원 나선 임직원들


나들이 가기 좋은 완연한 봄날임에도 부산 서면학원 임직원들은 수강생들을 위해 휴일도 반납하고 행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휴무인 임직원들도 수강생들을 위해 아이스박스에 음료수를 준비해 운동장을 찾았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느라 예민해졌을 수강생들도, 이날만큼은 단합대회에 온 것처럼 체력측정을 즐겼다는 후문입니다. 수강생들 서로가 “조금만 더더더더더~” “끝까지 파이팅~”이라는 말로 격려하며, 같은 목표를 바라보는 서로를 응원했습니다.


부산 서면학원 문지호 사원은 “수강생분들이 흘리는 땀이 꼭 합격으로 이어지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모든 수험생들이 합격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