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시니컬 파울(Cynical Foul)

 

 

영국 축구에서 시니컬 파울은 '상대에게 의도적으로 하는 파울'을 뜻한다. 기술로 상대를 막지 못할 때 밀거나 당기는 식으로 플레이를 끊는 것으로 부정적인 의미가 강하다. 시니컬 파울이 심할 경우 옐로우 카드나 레드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완지시티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성용은 2월 3일 웨스트햄전에서 시니컬 파울을 범했다. 기성용은 전반 하프라인 근처에서 역습 위기 상황에서 상대에게 파울을 했고 경고 없이 경기가 진행됐다. 그러나 영국의 '스카이스포츠'는 "시니컬 파울을 범했다"며 기성용에게 평점 5점이라는 낮은 점수를 줬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포워드 가이던스(Forward Guidance)

 

 

포워드 가이던스(forward guidance)는 선제 안내, 향후 지침이란 사전적 의미로서 국제금융시장에서는 중앙은행의 미래 정책 방향을 외부에 알리는 조치를 말한다. 이는 중앙은행이 해당 정책을 취하기도 전에 시장 참가자들을 움직이고 예측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또 하나의 정책수단이자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불린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는 작년 12월 미국의 실업률이 6.5% 밑으로 떨어지지 않으면 앞으로 1~2년간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2.5%를 넘지 않는 한 금리를 인상하지 않겠다는 포워드 가이던스를 제시하기도 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선진국 중앙은행의 포워드 가이던스처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오히려 불확실성의 규모나 변동폭을 더 키우게 되는 의도하지 않았던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우려하면서도 매우 큰 변화의 첫걸음을 내디딘 것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평가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맥그리거가 제창한 동기부여 이론 중 X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정답:인간은 스스로 정한 목표를 위해 스스로 노력한다)

①인간은 원래 일하는 것을 싫어한다

②인간은 책임은 회피하고 일신의 안전 내지 안정만을 추구한다

③인간은 수동적, 피동적, 소극적인 경향을 갖는다

④인간은 스스로 정한 목표를 위해 스스로 노력한다

 

(퀴즈)생산자와 소비자의 합성어로 두 역할을 동시에 하는 사람을 뜻하는 말은?(정답:프로슈머)

①트윈슈머

②프로슈머

③프로튜어

④블루슈머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