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민법 판례 공부방법

 

날씨가 너무 시원하고 포근한 5월이네요!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 불릴 만큼 참  햇살 따뜻하고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인데요! 요즘 딱 수험생들이 날씨의 유혹을 참느라 가장 힘들때이실 것 같네요...

 

10월에 있을 공인중개사 시험이 180일 정도 남았는데요~ 아마 지금쯤이면 이론을 어느정도 파악하셨을 것 같고 또 문제풀이도 슬슬 시작하셨을 것 같네요! 그런데 문제 풀다보면 자신이 취약한 부분이 어딘지 알게되지요~

 

 

공인중개사 민법  시험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판례'입니다! 그런데 이 판례가 말이죠~ 너무 수험생들의 머리를 지끈지끈하게 만들어요.. 범위도 많고 출제율도 높아서 포기해버릴 수도 없고요... 그렇다면 어쩔 수 없죠! 판례를 완벽하게 파고드는 수 밖에요!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교수님이신 박기인 교수님께서 이번에 판례로 고생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판례분석특강을 개설하셨는데요~ 어떤 특강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판례가 어떤 아이인지 소개해드릴께요! 공인중개사 민법 시험에서 판례는요~ 시험의 70~85%를 차지할 만큼 그 비중이 참 대단하고요! 게다가 범위가 참 방대해서 혼자서 정리하기가 쉽지 않지요! 그리고 공인중개사 시험 민법 자체가 무작정 공부하기에는 조금 버거운 과목이에요...

 

 

그래서 에듀윌 공인중개사 박기인 교수님의 솔루션은!

 

1. 민법 출제 문제를 분석해 실제시험의 경향을 정확하게 파악

2. 핵심 민법 판례를 엄선하여, 꼭 필요한 내용을 집중 학습

3. 초보 수험생도 판례를 쉽게 이해하고 접근 

 

처음부터 판례를 하나 하나 학습하기 보다는 시험 출제율이 높은 문제 중심으로 접근한 특강이네요! 공부는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하는 것도 필요한 것 같아요! 만약 공인중개사 민법 시험에서 판례로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은 수강료도 없는 무료이기 때문에 들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공인중개사 민사 및 민사특별법 판례 분석특강 신청 

 

 

공인중개사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요? 2013년 10월 27일에 있을 24회 민법 시험 출제경향 예상과 수험전략 알려드릴께요!

 

1. 공인중개사 24회 시험 출제경향

제23회 기출문제에서는 기존에 잘 출제되지 않았던 지역권이나, 계약체결상의 과실책임과 같은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따라서 제24회 시험에서는 제23회에서 출제가 되지 않았던 부분의 학습이 철저히 이루어 져야할것입니다. 민법총칙에서는 제103조와 제104조, 이중매매, 대리권의 범위, 복대리, 표현대리, 토지거래허가, 무효와 취소의 비교에 관한 문제와 물권법에서는 물권적청구권(점유보호청구권), 가등기, 제186조와 제187조, 혼동, 자주점유와 타주점유, 주위토지통행권, 공유, 법정지상권, 공동저당, 동시이행항변권, 제3자를 위한계약, 법정해제권등을 특히 중점을 두고 학습을 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2.공인중개사 24회 시험 수험전략

처음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어 보신 후 과목별로 한 교수님을 정해 인강을 적어도 3~4회 반복해서 짧은 시간내에 수강하여 귀로 충분히 들으면서 전체적인 틀을 빨리 터득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나서 강의 내용을 생각해 내면서 기본서를 정독하시면 될것입니다.

이미 기본서 내용을 알고 게신 분들은 기본서내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문제와 기출문제를 4월까지는 완벽하게 풀이해 낼수있도록 문제풀이와 기본이론을 꼭 병행하시길 부탁드립니다.

그 이후에는 모의고사를 빠지지 마시고 꼭! 꼭! 꼭! 보시길 바랍니다. 그것이 여러분들의 학습 진도를 밝혀줄수있는 유일한 객관적자료입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앞으로의 학습계획을 세우셔서 넉넉한 점수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해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암기입니다. 필요한 부분은 반드시 반복하고 반복해서 암기 하는것도 잊지 마십시오.
 

 

공인중개사 시험 까지 아직은 기간이 조금 남았는데요~ 지금은 봄이지만 아마 찬바람이 살짝 부는 가을이 오면 공인중개사 시험도 코앞으로 다가와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시험공부 기간 잘 나눠서 하시고! 열심히 하셔서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