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이 들려주는 어버이날 이야기

 

가정의 달 5월이 찾아왔습니다! 5월은 참 행사가 많은 날이에요~ 동시에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가 행복한 날이기도 하지요! 5월 1일 근로자의날을 시작으로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5일 스승의 날, 5월 17일 석가탄신일, 5월 20일 성년의 날 그리고 마지막으로 5월 21일 부부의 날까지 정말 많은 행사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번에 부부의 날이 있는지 처음 알았어요... 주변에 기혼이신 분들께 이 사실을 알려드려야할지 참 고민이 되네요~

어쨌든! 오늘은 5월 행사 중에서도 어버이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어버이날은 어떻게 생겨난걸까?

 

사실 생각해보면 지금까지 5월 8일은 어버이날이란 것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살았던 것 같네요..  

여러분은 혹시 어버이날의 유래를 아시나요?

 

 

어버이날은 본래 한국에서 생긴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사순절의 첫날부터 넷째 주 일요일에 어버이의 영혼에 감사하기 위해 교회를 찾는 영국, 그리스의 풍습과
1910년경 미국의 한 여성이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교회에서 흰 카네이션을 교인들에게 나누어 준 일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 1914년 미국의 제28대 대통령 토머스 우드로 윌슨이 5월의 둘째 주 일요일을 어머니의 날로 정하면서부터 정식 기념일이 되었고 지금까지도 미국에서는 5월 둘째 주 일요일에 어머니가 생존한 사람은 빨간 카네이션을,
어머니가 죽은 사람은 흰 카네이션을 가습에 달고 각종 집회를 연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1956년부터 어머니날을 제정하여 기념하기 시작하였는데 이 역시 기독교 단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다 1973년부터는 어머니 뿐만 아니라 아버지를 포함하는 어른, 노인을 공경해야 하는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기념일로
거듭나게 되면서 어버이날로 개칭되었다고 해요^^

 

서양에서는 아직 어머니의 날(mother's day) 과 아버지의 날(father's day)를 따로 챙긴다 하는데요~

융통성 있게 한번에 챙기는 우리나라 어버이날이 최고 인 것 같네요~^^

 

재미로 보는 어버이날 설문조사!

 

이번에 에듀윌은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조금 특별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요~

 

 

‘좋은 아빠 – 엄마가 될 것 같은 연예인’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그 결과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많은 쟁쟁한 후보를 재치고 바로 이승기씨와 한지민씨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승기씨는 37.4%로 1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김제동이 30.8%, 원빈이 13.7%, 송중기가 11.0%, 김수현이 7.1% 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결혼 후 좋은 아빠가 될 것 같은 연예인 1위로 뽑힌 이승기씨는 지난해 학예회로 보이는 한 행사장에서 어린이와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허리를 굽히는 등 따뜻한 배려로 화제를 모아 평소 보여준 단정한 이미지와 예의 바른 모습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네요.

 

 

역시 청순과 단아의 대명사로 불리는 한지민은 9년째 굶주리는 세계 어린이를 돕기 위한 거리 모금에 참여하고 있어 이번 설문조사에서 당당히 1위를 하신 것 같네요.


한편,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것’ 으로는 ‘대화’라는 응답이 49.6%로 가장 많았으며, ‘이해’는 20.5%로 뒤를 이었습니다. 또한 존중’은 18.3%, ‘칭찬’과 ‘화합’은 각각 5.9%, 5.7%를 차지했습니다.

 
‘가족과 가장 함께하고 싶은 것’ 에 대한 의견으로는 62.8%가 ‘가족여행’이라고 응답했으며, ‘봉사활동’ 이라는 응답도 15.3%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문화나 놀이활동’ 은 9.9%, '가족나들이’ 는 6.4%, ‘음식 만들어 먹기’ 3%, ‘기타’의견은 2.6% 이었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카네이션은 가라! 스페셜한 카네이션 만들기

 

어버이날 하면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여러분 지금 머릿 속에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요? 현금?

그래도 카네이션은 준비하셔야겠지요~~ 카네이션의 꽃말은 자비로움, 사랑 이라네요^^

하지만 일반적인 꽃들은 예쁘긴 하지만 금방 시들어 버리고 말죠~ 그래서 조금 특별한 카네이션 만들기를 알려드립니다!

 

1. 손뜨게실로 카네이션 만들기

 

 

준비물은 핑크색, 녹색 수세미실, 코바늘 3호입니다!

 

step 1. 핑크색실로 50코를 잡아주고 짧은 뜨기로 한줄 떠 줍니다.

 

 

step 2. 한 코감아 긴뜨기로 한코에 3코씩 뜬다.

 

 

step 3.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오글오글한 상태에서 그 다음 단은 한코에 한코씩 한번감아 긴뜨기로 떠준 후

               카네이션 꽃의 특징인 끝단 2코씩뜬 후 빼주기를 반복하며 마무리를 한다.      

 

 

step 4. 돌돌 말아준 후 카네이션 꽃 모양을 잡는다.

 

 

자~ 꽃에는 잎사귀가 있어야겠지요~ 그럼 만들어보겠습니다!

 

step 1. 12코를 뜬 후 짧은 뜨기를 한다.

 

 

step 2. 한 코 감아 긴뜨기 두 코 감아 긴뜨기를 한다.

 

 

step 3 & 4. 세 코감아 긴드끼를 하면서 잎사귀를 세장 뜬 후 위치를 잘 잡아 바늘로 꿰메주면 완성!

 

 

자 이렇게 조금은 특별한 카네이션이 완성되었습니다. 반짝 반짝한 것이 참 예쁘네요~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

손뜨게 기술이 조금 부족하신 분들은 주름지를 이용한 카네이션 만들기 기법도 있는데요!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2. 주름지로 카네이션 만들기

 

 

먼저 원하시는 색깔의 주름지와, 가위, 철사, 색 테이프를 준비해주세요! 더 화려한 카네이션 코사지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리본, 조화 재료 등 개인별 취향에 맞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step 1. 준비해주신 주름지를 가로 40센티미터, 세로 8센티미터 정도 잘라준 다음 윗부분 2~3센티미터 정도를 접어주세요! 접은 상태에서 손끝을 이용하여 주름지 끝 부분을 비틀어 주름을 잡아주세요!

 

 

step 2. 주름을 다 잡아주신 후에는 돌돌 말아주시면 됩니다. 너무 잡아당기면서 마시면 주름이 펴지기 때문에 느슨하게, 돌돌 말아주시면 됩니다!

 

 

step 3. 짜잔~ 그럼 이런 꽃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느슨해서 풀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랫부분을 모아서 철사 혹은 고무줄로 단단하게 묶어주시면 더욱 예쁜 카네이션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step 4. 단단하게 묶어주신 다음에는 꽃 테이프를 이용하셔서 살짝 당겨주며 카네이션 아랫부분을 감싸주시고, 카네이션이 더 활짝 피고 풍성해질 수 있도록 주름지 사이사이를 벌려주시면 꽃이 커지고 예쁜 모양으로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카네이션을 사는 것도 좋겠지만 정성이 가득 들어간 카네이션을 선물해드리면 부모님께서 감동하실 것 같은데요?

좋아하실 부모님 얼굴을 떠올리니 예쁘게 만들어 얼른 달아드리고 싶네요^^

 

현대 레알(REAL) 부모님 사전

 

자녀들이 선물을 드린다해도 힘들까봐 또는 부담이 될까봐 한사코 거절하시는 우리 부모님들 늘 자식들 생각 뿐이시죠..

부모님들의 속마음이 어떨까 궁금해져 재미있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개그 프로를 조금 인용해 보았습니다.

 

현대 레알(REAL) 부모님 사전 

 

 

1. 부모님에게 어버이날 선물이란?

속마음은 감추되 은근히 옆집 김씨 아들과 비교하는 것

 

 

2. 부모님에게 효도 디너쇼란?

꿩먹고 알먹고 님도보고 뽕도 따는 것

 

 

3. 부모님께 어버이날 저녁식사란?

소박해도 좋지만 모임에서 자랑할 만한 곳으로 가면 더 좋은 것

 

사랑 가득한 어버이날 되세요!!
 

 

에듀윌이 들려드린 어버이날 이야기 어떠셨나요? 어버이날을 맞아 평소 늘 자식만을 위해 희생하신 부모님을 생각하니 마음이 찡해지는데요.. 오늘 하루는 부모님께 다정히 사랑한다 또는 감사한다고 말씀드려야겠어요~ 만약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는 분들은 따뜻한 문자나 통화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