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소닉 브랜딩

 

 

닉 브랜딩이란 소리나 음악 등 청각적 요소를 이용해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를 떠올리도록 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기업들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특정 의성어나 의태어로 표현된 소리나 멜로디, 장단 등 청각적 요소로 표현해 광고 매체나 매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각인시키는 것을 말한다. 소닉 브랜딩은 시각적 이미지만을 전달하는 것보다는 청각의 잔상효과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머리속에 오랫동안 기억되는 효과가 있다. 최근에는 CM송은 물론이고 반복된 특정 의성어나 의태어, 멜로디 등을 이용한 소닉 브랜딩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에어포칼립스

 

 

에어포칼립스란 공기를 뜻하는 '에어'와 종말을 뜻하는 '아포칼립스'의 합성어로, '종말론을 연상시킬 정도로 지독한 공기 오염'을 뜻하는 신조어다. 최근 파이낸셜 타임즈는 "중국 베이징의 에어포칼립스가 외국인들을 몰아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묵시론적인 상황을 연상시킬 정도로 심각한 중국의 대기오염에 생명의 위협을 느낀 외국인들이 베이징을 탈출하고 있다는 것이다.

 

FT보도에 따르면 "외국인 거주민들이 주 고객인 베이징 회사들은 이들이 대탈출에 나서는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에 거주 등록된 외국인 60만명 가운데 20만명은 베이징에 거주하고 있다. 베이징의 악명 높은 대기오염 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었지만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미국 대사관과 베이징시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베이징의 공기오염도는 세계보건기구 기준치를 40배나 넘었다. 이는 건강에 해로움을 넘어 치명적인 수준이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다음 경기변동 중 그 주기가 가장 긴 파동은?

(정답:콘드라티예프파동)

①키친파동 ②쿠즈네츠파동 ③콘드라티예프파동 ④주글라파동

 

(퀴즈) 다음 중 소득분배의 불평등척도가 아닌 것은? (정답:비율척도)

①변동계수 ②지니계수 ③비율척도 ④10분위 분배율지수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