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UAE, 세계 최대 규모 태양열 발전설비가동

 

 

아랍에미리트가 보유한 세계 최대의 집광형 태양열발전 설비가 3월 17일 가동을 시작했다. UAE 수도 아부다비에서는 이날 세계 최대의 태양열 발전설비 '샴스1'의 가동 시작 기념 행사가 열렸다. 시공에만 6억달러가 소요된 샴스1은 최대전력 100MW급으로 2만 가구에 아부다비의 미래에너지기업 마스다르의 술탄 알 자베르 최고경영자는 "샴스1은 현재 가동 중인 태양열 발전설비 가운데 세계 최대 규모"라면서 "2020년까지 전체 에너지 수요를 7%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샴스1의 가동으로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 12만 5,000t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나무 150만 그루를 심거나 1만 5000대의 차를 폐차하는 것과 같은 효과"라고 설명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푸틴 정적 망명재벌 '베레조프스키', 영국서 의문사

 

 

러시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정적이자 올리가르히 1세대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가 3월 23일 영국의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고 현지 당국이 밝혔다. 베레조프스키는 보리스 옐친 전 대통령이 1996년 당선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우면서 전성기를 구가했다. 그러나 4년 뒤 푸틴이 집권하면서 올리가르히와의 전쟁을 선포하자 신변의 위협을 느끼고 결국 영국으로 망명했다.

 

베레조프스키는 지난해 또 다른 러시아 재벌이자 영국 축구팀 첼시풋볼클럽을 갖고 있는 로만 아브라모비치와의 법적 공방에서 패소해 수백만 파운드의 손실을 봤다. 2011년에는 이혼소송으로 막대한 위자료를 지급하기도 했다. 그러나 지인들은 그의 자살 가능성을 강력히 부인했다. 베레조프스키는 사망 직전 러시아로 돌아가기를 강력하게 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반 푸틴 활동을 하던 러시아인들이 잇달아 석연치 않은 죽음을 당한 것과 연계해 베레조프스키가 독살됐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건강시민연대가 제안한 용어로 서로 다른 국적이나 인종, 문화를 가진 남녀가 이룬 가정을 일컫는 말은? (정답:다문화 가정)

①혼합 가정 ②다국적 가정 ③다문화 가정 ④새터민 가정

 

(퀴즈) 다음 중 일체의 판단이나 비판을 하지 않고 한 가지 문제에 대해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아이디어 창출방법은? (정답:브레인스토밍)

①시네틱스 ②체크리스트법 ③브레인스토밍 ④브레인라이팅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