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및 출제경향

 

안녕하세요! 가정의 달인 5월, 각종 기념일과 행사가 참 많은 달이죠^^

정신없고 바쁜 한달이지만 일정 꼼꼼히 챙기셔서 학습에 지장이 없도록 해주셔야 할거에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인기직종으로 매년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있어 시험준비에 만전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합격률이 20%내외로 높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각 과목마다 공부방향을 세부적으로 잡으셔서 학습플랜을 짜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2013년 24회 공인중개사 자격시험 일정 10월 27일입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자는 그로부터 한달 뒤인 11월 27일입니다. 시험장소는 원서 접수 시 수험자가 응시지역 및 시험장소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시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15분까지 진행됩니다. 수험자는 반드시 입실시간까지 입실하여야 하고,개인별 좌석배치도는 입실시간 20분전에 해당 교실 흑판에 별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장애인 편의제공은 별도 지침에 따라 조치됩니다.
시험과목은 총 5과목으로, 1차와 2차로 나누어져 하루동안 시험을 보게 됩니다.

시험과목과 범위, 출제비율을 잘 확인해 주세요!

 

 

 

응시자격은 제한없으나, ①법률 제4조3에 따라 시험부정행위로 처분 받은 자의 그 제한기간이 시험시행일 전일(‘12.10.27)까지 경과되지 않은 자 ②법률 제6조에 따라 자격이 취소된 자 ③ 시행규칙 제2조에 따른 기자격취득자」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공인중개사란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대상물(토지, 건물 기타 토지의 정착물, 입목, 광업재단, 공장재단)에 대하여 거래 당사자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기타 권리의 득실·변경에 관한 행위의 알선·중개를 業으로 하기위해 부동산중개업법으로 정한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중개업자로서의 공인중개사 업무를 좀 더 살펴보면 중개업자, 중개업자 이용이나 개발에 관한 지도 및 상담업무도 포함됩니다.

 

공인중개사의 출제경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전년도 부동산학개론의 출제비중은 기존의 출제경향에서 큰 변화 없이 비슷한 비중으로 출제될 것이 예상되므로 철저하게 기본 원리에 바탕을 두고 특정분야에 치우치지 않는 폭넓은 학습에 중점을 두는 것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제23회 기출문제에서는 기존에 잘 출제되지 않았던 지역권이나, 계약체결상의 과실책임과 같은 문제가 출제되었습니다. 따라서 제24회 시험에서는 제23회에서 출제가 되지 않았던 부분의 학습이 철저히 이루어 져야할것입니다.이미 기본서 내용을 알고 게신 분들은 기본서내에 포함되어 있는 기본문제와 기출문제를 4월까지는 완벽하게 풀이해 낼수있도록 문제풀이와 기본이론을 꼭 병행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중개사법령 및 실무에서는 올해 시험에서도 나타나듯이 법부분은 꼼꼼하게 암기하여야 하며, 실무부분은 전반적인 민법의 내용을 많이 물어보므로 전반적인 학습을 하여야 할것입니다.

부동산 공시법은 금번 치러진 제23회 시험에서는 알 수 있듯이 지적법은 법조문을 위주로 충실히 한다면 전반적으로 쉽게 문제를 풀수 있는 것을 다시 확인하였습니다.그러므로 다가오는 24회 역시 법조문 위주로 정리하시면 될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에듀윌에서는 공인중개사 합격환급반이 개설되었습니다!
올해 공인중개사에서 합격을 하면 이미 낸 수강료를 전액 되돌려 받을 수 있고, 아쉽게 불합격을 하더라도 수강료를 1년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강의는 기본이론 + 심화이론 + 고급이론 + 핵심&문제풀이 + 실전모의고사 + 마무리특강이며 교재는 총 12권이 제공됩니다. 2013년 1, 2차 기본서 6권과 1, 2차 문제집 6권으로 강의를 수강하시면 무료제공됩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의 지름길! 에듀윌에서 만나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