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시험일정과 공부방법

 

 

도로의 무법자, 자동차! 편리한 교통수단이기도 하지만 점차 차량증가에 따른 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교통사고 분쟁이 늘어나는 요즘 각광받는 직종이 있습니다. 바로, 도로교통사고감정사입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사고의 조사 및 분석, 사고 상황에 대한 재현 등을 통하여 교통사고의 원인 및 책임 소재를 규명하고, 교통사고 관련자간의 법률적 분쟁의 해결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따라서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그 능력과 미래가 유망해 점차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사고당사자가 직접 의뢰한 「민.형사상의 종합 조사업무」까지 업무영역이 매우 넓어 교통사고관련 부서인 경찰, 검찰, 법원, 군 헌병 등 공무집행 기관에 수 백명의 공인자격자가 특채될 수 있는 문이 열려있습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시험과목

 

-교통사고관련법규
-교통사고조사론
-교통사고재현론
-차량운동학
-교통사고조사 분석서 작성 및 재현실무

 

 

2013년도에는 9월 15일에 시험이 개최되는데요. 1년에 한번 뿐인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시험,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을까요?

총 5과목을 시험보는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교통관련법규에서는 총 100문제 중 25문제가 출제되며 해당 법률의 이해도를 묻는 문제가 출제된다고 해요.
따라서 도로교통법, 교통사고처리법, 특정범죄가중처벌법의 목적과 각 용어를 이해하는 것이 선행되는 동시에 기출문제나 모의고사를 통하여 중요한 쟁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1차 시험은 객관식으로 출제되고 점수를 매길 때 과락 4할이 적용되고 2차는 5문제만 출제되지만 주관식이기 때문에 정확한 문제 핵심을 파악하는 능력을 길러야 할 것 같습니다~

 

도로교통사고감정사는 재현과 조사, 분석서 작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부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가닥을 잡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걱정하지마세요! 단기간에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시험공부를 알차게 대비하는 방법이 있으니까요! 시험이 4개월 여 남은 시점에 공부를 시작하기 두려운 수험생, 체계적으로 핵심정리를 하고 싶은 수험생을 위해 에듀윌에서는 도로교통사고감정사 벼락치기합격반을 개설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에듀윌 강성모교수님이 구성한 합격비법 강의와 학습전략, 핵심내용 정리를 통해 기본기와 기출의 핵심을 짚어보면서 도로교통사고감정사를 체계적으로 이해한다면 단기간에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전과목 기본서 제공과 32만원 할인된 특별한 가격으로 수강할 수 있다고 하니, 모두 함께 열심히 공부해서 꼭!!! 도로교통사고감정사 취득하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