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입/대입 검정고시 시험 및 인강 추천

 

 

피로가 누적되고 괜스레 짜증도 나고 무기력해지는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가끔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시는 것도 스트레스를 풀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D 오늘은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졸음을 이겨내보세요! 잠시 몸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가벼운 기분전환이 된답니다^^
오늘은 고입, 대입 검정고시 시험을 앞두신 수험생을 위한 검정고시 시험 안내와 인강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검정고시는 정규학교에 진학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계속 교육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의 교육수준 향상을 도모하며, 교육의 평등 이념 구현에 기여하고자 국가가 시행하여 각급 학교의 졸업 또는 입학 자격 학력을 인정해 주는 시험입니다.
현재 검정고시는 중학교 입학자격(초등학교 과정), 고등학교 입학자격 (중학교 과정), 고등학교 졸업자격 (고등학교 과정) 세 분야로 나누어 시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 입학자격과 고등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에 관한 규칙은 교육과학기술부령 제84호와 제85호에 근거하여 시행되고 있습니다.

 

고입, 대입 검정고시의 경우 교과서를 중심으로 중요하고 기본적인 내용의 문제 위주로‘제7차 교육과정’과 ‘2007 개정 교육과정’의 공통부분에서 출제됩니다. 문제형식은 객관식 4지 택 1형이고, 출제 문항 수는 매 과목당 25문항 (단, 수학은 20문항)입니다.
문제 예상난이도는 쉬운 것 30%, 보통인 것 60%, 어려운 것 10%의 비율로 출제되며 선택과목에 있어서 특정과목을 선택한 학생이 유리하거나 불리해지는 일이 없도록 가능한 균형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대입 검정고시의 응시자격은 고등학교 또는 교육부장관이 지정하는 학교를 졸업한 자 또는 재학중인 자(휴학자 및 중학교 졸업예정자 포함), 고시에 관하여 부정행위를 한 자로서 2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공고일 기준 고등학교에서 제적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되지 않은 자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응시접수할 때 참고하여 알아두세요!

 

고입 검정고시의 응시자은 중학교 또는 초 · 중등교육법시행령 제97조 제1항 제2호의 학교를 졸업한 자 또는 재학중인 자, 공고일 이후 초등학교 졸업자, 공고일 이후 제 1)호의 학교에 재학 중 학적이 정원외로 관리되는 자, 고시에 관하여 부정행위를 한 자로서 2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로 제한합니다.

 

합격자 결정은 매 과목당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여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자로 하며 과목 낙제제도는 폐지되었습니다. 전과목 합격을 못한 경우 60점 이상 득점한 과목에 대해서는 과목합격으로 인정되고, 과목합격은 전과목 합격할 때까지 유효하며 다음 시험에 그 과목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시험 중 평균점수가 합격선을 넘는 경우라도 반드시 전과목을 응시하여야 합격처리됩니다. 한 과목이라도 결시하면 불합격 처리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에듀윌에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여러분을 위해 특별 이벤트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이름하야 2013+2014 더블보장반! 2013년 2회 시험은 물론, 2014년 1회 시험까지 에듀윌에서 검정고시 수험생 여러분의 합격을 보장합니다. 한 번의 수강신청으로 기본이론, 핵심&문제풀이, 모의고사, 기출문제특강을 전부 수강하실 수 있고요~ 더불어 더블보장반만의 '열공 보장'혜택이 뒤따릅니다!

 

전 과목 교재 '무료 제공'
온라인 모의고사 '무료 응시'
IT자격증 강의 '무료 제공'
스마트폰/PMP/MP3 '무료 제공'

 

이 모든 것이 검정고시 더블보장반을 수강하는 수강생을 위한 특별 혜택~!
혜택 뿐만이 아니죠~ 에듀윌은 그동안 검정고시 전과목에서 최고의 적중률 99%를 기록하였습니다.

정답만 강의하는 에듀윌의 적중문제를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