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업상담사 시험일정 및 취업전망

 

 

안녕하세요 ^^* 벌써 시간이 흐르고 흘러 5월의 마지막 날이 다가왔네요~ 시간은 정말 빠른 것 같습니다. 5월은 유난히 많은 기념일들이 있는 달이었는데요~* 이런 바쁜 와중에 다들 직업상담사 자격증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6월달이 오기 전! 오늘은 직업상담사시험일정 및 취업전망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직업상담사는 구직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직업이 무엇인지를 찾는데 도와주며 적성, 흥미 검사 등을 실시하여 구직자의 적성과 흥미에 알맞은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 여성, 중·고령자, 실업자 등을 위한 직업지도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한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직업상담사 취업전망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에 의한 구제금융이 시작된 이후 구인·구직업무는 물론 창업과 취업상담이 우리 사회의 주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 업체를 찾아서 소개시켜주는 취업알선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다른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은 밝은 편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국립직업안정기관에서 직업상담과 직업지도를 수행하는 직업지도관 및 직업상담원의 인원은 외국의 직업안정기관 인력 수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기 때문에 직업상담사에 대한 인력 수요나 공급은 절대적으로 커질 것이며 그만큼 전망도 매우 밝다고 하겠습니다. 그렇기에 직업상담사에 관심들이 많으시겠죠!!^^*

 

직업상담사의 주요업무는 다음과 같답니다 ^_^

- 직업상담과 직업지도업무의 기획 평가
- 구인ㆍ구직ㆍ취업상담, 진학상담, 경력개발상담, 직업적응상담, 직업전환상담
- 적성검사, 흥미검사의 실시 및 해석
- 노동시장, 직업세계 등과 관련된 직업정보의 수집, 분석, 가공, 제공

 

다음은 직업상담사 시험일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직업상담사 시험일정은 위에 표와 같답니다. 가장 가까운 시험일정으론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이 6월 2일에 있답니다.  원서 접수는 첫날 09:00 부터 마지막 날 18:00까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 현재 가장 준비하기에는 2013년 정기기사 제 3회 시험이 좋을 것 같네요.

 

현재 에듀윌에서는 직업상담사 3회 시험을 맞아 '2013년 3회 합격반' 개설했는데요. 직업상담사 시험 90%이상의 적중률은 기본! 정답률 UP! 합격률UP! 시킨 강의랍니다. 2013년 10월 06일 시험일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총 7권의 교재도 제공된답니다.

 

 

직업상담사 3회 합격반 강의는 1차 필기 기본이론, 핵심&문제풀이, 2차 실무 기본이론, 기출문제특강으로 구성되어있답니다. 이론을 마스터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필수학습과정과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과정, 출제유형을 완벽하게 분석한 족집게 과정으로 직업상담사 자격증의 완벽한 합격대비 커리큘럼이랍니다. 현재 50% 특별할인을 하고 있으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관심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

 

점점 날씨가 무더워지고 있는데요. 무더위에 지친 심신을 잘 달래시고 에듀윌과 함께 직업상담사 시험에서 꼬~ 옥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언제나 건승하세요! 화이팅~*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