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 시간 컴퓨터 모니터를 보거나 같은 자세로 필기할 때, 갑자기 한 번에 스트레스가 몰려오면서 어깨가 당기는 느낌을 받으신 적 있을 거에요. 장기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으면 근육이 뻣뻣해지면서 특히 어깨가 많이 결리게 됩니다. 어깨 근육은 그때그때 풀어주지 않으면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가 더 어렵고 아픈데요. 경직된 어깨 근육을 풀어 주고 등이 굽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어깨 스트레칭을 함께 해보아요~! 

 

The 스트레칭

 오늘의 주요 동작

 

 

저번 시간에 했던 머리, 목 스트레칭에 이어서 오늘은 다음과 같은 어깨 스트레칭을 알려드릴 거에요. 어깨의 긴장만 풀어주더라도 몸이 한결 가벼워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도 어렵지 않고 간단한 동작이니 천천히 따라 해주세요^^ 

 

The 스트레칭

 어깨 스트레칭

▶ 굳은 어깨 풀기 : 어깨를 으쓱! 빙글!

굳은 어깨를 유연하게 이완시킴으로써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①    숨을 들이쉬면서 어깨에 힘을 주어 위로 한껏 끌어올려 3초간 유지합니다.

 ②    숨을 내쉬면서 어깨를 툭 내려뜨립니다. 이 동작을 2회 반복합니다.

 ③    어깨를 뒤에서 앞으로 돌려줍니다.

 ④    다시 앞에서 뒤로 동시에 돌려주고 한쪽 팔씩 돌려주어 어깨 관절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 굽은 어깨 교정 : 굽은 어깨를 쫙~!

어깨 전면의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스트레칭입니다. 운동 전후뿐 아니라 웅크린 자세 등 잘못된 자세를 예방하고 어깨관절의 통증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인 스트레칭입니다.

 ①     덤벨 또는 텀블러와 같이 약간 무게감 있는 물건을 뒤로 쥐고 무릎을 꿇어 L자로 앉습니다.

 ②    숨을 내쉬고 들이쉬며 가슴을 편 상태에서 양팔을 뒤로 젖히고 올려줄 수 있을 만큼 올려줍니다.

 ③    10초간 동작을 유지한 후 내쉬는 숨에 돌아옵니다. 이 동작을 4회 반복합니다. 

 

▶ 어깨 혈액순환 : 어깨형님, 오셨습니까!

양어깨 날개 쪽종아리 스트레칭을 도와 전신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①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리고 서서 양손을 의자에 얹고 상체를 천천히 숙입니다.

 ②    손끝에서 엉덩이까지 일자가 되도록 하고 20초간 유지합니다.

 ③    되돌아올 때는 허리 보호를 위해 무릎을 굽힌 상태로 천천히 올라옵니다. 같은 동작을 5회 반복합니다.

 

The 스트레칭

 어좁이vs어넓이 비교체험 극과극

 어깨가 벌어져 남자 못지않은 위풍당당한 기세를 보이는 어넓 슬픔~

어깨가 좁아 머리가 보여 얼큰이로 놀림 받는 어좁남 슬픔~

이들의 슬픔을 누가 알아주리?

 

 같은 가방을 메도 각자의 슬픔이 묻어 나오는 어좁남와 어넓녀의 처절한 뒷모습!

가방끈이 어깨에 10% 차지하지 않는 어넓녀 태평양보다 드넓은 어깨 T.T

 가방끈이 어깨에서 질질 흘러내리는 어좁남 저질어깨 T.T

 

 같은 옷을 입어도 차원이 다른 FIT 나오는 우리의 어좁남과 어넓녀!

정상 사이즈는 어깨선이 맞지 않아 입지 못하는 어넓녀 남모르는 애환 T.T 

 티셔츠의 어깨선이 항상 어깨 ~멀리 자리 잡고 있는 어좁남 닿을 없는 어깨선 T.T

 

에듀윌은 대한민국의 모든 어좁남 어넓녀 응원합니다 

 

근육통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평소 짧은 시간이라도 스트레칭을 매일 꾸준히 하면 자연스럽게 유연성이 늘어나면서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부상과 근육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의 긴장을 완화되어 몸이 전보다 부드러워지고 마음도 훨씬 안정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 몸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비결, 앞으로도 The스트레칭에서 알려드릴게요!

 

>> 스트레칭, 어디까지 해봤니? - 스트레칭 1탄: 머리, 목 스트레칭<<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