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듀윌 반딧불이 6월 봉사활동 - "섭리의 집 이사 봉사"

 

에듀윌 사회봉사단 '반딧불이'가 지난달에 이어 6월에도 '섭리의 집'을 찾았습니다.
서울시 금천구에 있는 노인복지시설 '섭리의 집'이 이사를 한다고 해서 반딧불이가 이사도우미를 자청했는데요! 가장 더웠던 6월 29일 토요일 여름날, 이삿짐 옮기느라 너무나 고생한 아름다운 반딧불이 봉사단을 소개해드릴게요^^

 

 

 현재 섭리의 집은 거동이 불편하신 20여 명의 할머님들을 수녀님들께서 돌보고 계시는데요. 이번에 안성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성으로 이사를 하기 전, 잠시 거주할 곳이 필요해 근처 아파트에 임시 거주지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에듀윌 반딧불이 봉사단은 섭리의 집에서 이삿짐을 싣고 아파트로 옮기는 일을 도와드렸습니다~^^

 

든든한 반딧불이 남자 봉사단원분들께서 더운 날씨에 계단을 오르내리며 무거운 짐을 나르느라 고생이 많았답니다.

하지만 불평 한마디 없이 서로 먼저 무거운 짐을 옮기겠다고 나서는 훈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정말 멋진 외모만큼이나 멋진 마음을 가진 반딧불이 봉사단 여러분이었어요!

 

반딧불이엔 멋진 남자만 있다?! No, No~! 마음도, 얼굴도 아리따운 여성분들이 반딧불이에 다~ 모여 있습니다!^^

가날픈 몸으로 두 손 가득 할머님들의 짐들을 나르는 여성 봉사단원들의 적극적인 모습에 또 무한감동~~!!

 

할머님들이 잠시 거주하실 아파트에 각종 짐을 나르고, 본격적인 청소와 짐 정리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발을 디뎠을 때, 바닥에는 먼지가 가득해 양말이 금세 더러워졌는데요. 반딧불이가 팔을 걷고 이삿짐 정리에 돌입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지난달에 참여했던 분 중 대다수가 다시 참여를 해주었습니다. 에듀윌에서 자격증, 공무원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들과 고3 학생들, 직장인 등 남녀노소 불문하고 따뜻한 마음을 다시 나누러 와주었습니다.

쓱싹쓱싹~ 빠르게 청소를 하기 시작하는 반딧불이! 빛의 속도로 바닥을 닦기 시작합니다!

 

더러운 창문도 반질반질 윤이 나도록 닦았는데요~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은 장대걸레를 이용해 닦았습니다.

 

베란다 바닥도 구석구석 꼼꼼하게 물걸레질하였습니다. 할머님들이 쓰실 공간이라 청결에 더욱 신경이 쓰였어요. 작은 부분도 섬세하게 청소했습니다.

 

청소를 모두 끝낸 후의 모습입니다~!! 한층 깔끔해진 모습이죠?^^

짐은 일단 가지런히 정리해 놓고, 바닥과 벽, 창문의 찌든 때와 먼지를 말끔하게 닦아내었습니다~^^

 

깨끗해진 공간을 보고 뿌듯한 마음이 가득 들었습니다~^^ 잠깐이지만 할머님들이 앞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조금이라도 편하게 생활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반딧불이 봉사단원들 모두 정성을 다해 정리정돈을 도왔습니다.

 

이렇게 6월의 에듀윌 반딧불이 봉사활동도 끝이 났습니다. 에듀윌 반딧불이 봉사단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 봉사자의 참여 신청도 받고 있습니다.


매주 넷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에듀윌 반딧불이 봉사활동은 매월 초,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데 함께 하고 싶다면, 다음 달 반딧불이 봉사활동에 참여 신청을 해보세요!
더 자세한 사항을 보고 싶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에듀윌 반딧불이 사회봉사단 바로가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