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국어 활용 자격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취업을 완성하는 마지막 2%의 9탄! '외국어 활용 자격증!' 입니다!

 

1. 국제무역사

 

국제무역사란 무역에 필요한 계약이나 결제 및 관련 법규정 등에 대한 지식과 외국어 능력,
무역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무역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입니다.
무역관련 자격증으로는 유일하다는 점에서 무역관련 업체나 유통, 제조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한데요!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 받거나 인사고과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도 있어 취업에 더욱 유리합니다.

 

 

2. 번역가

 

번역가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외국어에 대한 실력을 길러야 합니다.
현재 국내에는 번역가만을 위한 특별한 교육과정은 없는 실정이며,
외국어학원이나 각 대학의 외국어 과정, 유학 등의 방법으로 어학에 대한 실력을 쌓는 편인데요!
물론 여기에 덧붙어 한 가지 전문분야가 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3. 관광통역안내사

 

관광통역안내사가 사용하는 외국어는 영어, 일어, 중국어, 불어, 독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7개 국어입니다.
현재 일어와 영어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들 관광통역안내사의 90%이상이 여성이며, 정년이 없는 만큼 나이든 사람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자격증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외국어 실력이 밑바탕이 되어야 취득할 수 있다.

하지만 자격증 취득 후 그 분야에서 전문적으로 활동하고 싶다면 외국어 실력 외에도

필요한 조건들이 많다는 점을 잊지 말자. 

 

외국어 실력은 사회활동을 하는데 있어 분명 좋은 경쟁력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외국어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로 진출하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자격증을 취득하기 보다는

자신의 진로를 충분히 생각해 보고 그에 맞는 자격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외국어에 관심이 있고 외국어가 필수적인 분야로 진출하고자 한다면 외국어에 조금 더 욕심을 내보자.

2개 이상의 외국어를 능통하게 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