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년 제 2회 1차 행정사 시험 원서 접수가 28일(수) 오후 6시까지 진행됩니다.

다른 사람의 위임을 받아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를 작성, 번역및 제출 또는 대행 대리하는 자격사를 뜻하는데요.
정년이 보장되는 고소득 자격증으로 요즘 인기입니다.

 

2014년 행정사 제 1차 자격시험 원서접수

접수기간: 5월 19일(월) 오전 9시~ 5월 28일(수) 오후 6시

시험 시행지역: 서울, 부산, 광주, 대전, 대구, 제주 (시험 장소는 원서접수 시 수험자 직접 선택)
시험시행일: 6월 21일(토)
합격자 발표: 7월 23일(수)

 

그럼, 정년이 보장된 고소득 자격증 행정사를 소개합니다.


 


행정사에 대한 오해와 진실 OX 퀴즈를 통해 알아볼게요. ^^

X 행정사는 퇴직한 공무원만 딸 수 있다.
아닙니다. 2011년 3월 8일 행정사법 개정에 따라 일부 공무원 경력자에서 누구나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행정사는 60세 이후에도 활동이 가능한 노후대비 자격증인데다 하는 만큼 고소득을 올릴 수 있어서 청년층의 응시도 늘고 있어요. 한 통계에 따르면 도시지역 50대 이하 행정사 월평균 수입이 700~1400만원으로 높은 소득을 보이고 있습니다.

 

X 행정사의 업무는 단순한 대소서다.
아닙니다. 행정사는 당당한 행정심판 전문가입니다. 소송 전 행정심판은 행정사의 독점적 업무인데요.
그 외 출입국 관련, 민원, 인허가, 자동차 등록, 주민등록 관련 (재외국인) 등의 3,000여가지의 업무 영역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행정업무가 고도화되고 있어, 행정사의 업무가 확장될 전망입니다.
퇴직 공무원의 소일거리, 단순 대서소의 낡은 이미지는 지우세요.
업무영역을 적극 개척하면 정년이 보장된 고소득 전문 자격사가 될 수 있습니다.

 

O 공인중개사 등 전문직과 겸업할 수 있다.
맞습니다! 공인중개사 행정사 사무소, 법무사 행정사 사무소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법무사, 세무사가 이미 하고 있거나 업무가 확장될 수 있는 부분과도 경쟁을 하고 있죠.
특히, 연이은 부동산 불경기에 힘든 공인중개사에게 행정사 자격은 고수익의 열쇠가 될 수 있어요.
행정사의 토지수용재결에 대한 이의신청서, 청구서, 수용재결신청서, 인허가, 토지형질변경, 농지전용허가, 채권양도 증서 작성 등다양한 업무가 공인중개사에게 유리한 업무입니다. 
공인중개사 뿐 아니라 법무사와 세무사 등 전문직 종사자의 필수 자격증입니다. ^^  

 

행정사는 일반행정사와 기술행정사, 외국어번역행정사로 구분됩니다.
일반행정사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서류나 증명에 관한 서류의 작성 및 대리 제출 등의 업무를 하는 전문자격자입니다.
기술행정사는 일반행정사의 업무와 동일한 업무를 하지만 해운 및 해양안전심판에 관련된 업무를 하는 전문행정사입니다.
외국어번역행정사는 행정사법에 의하여 경력에 의한 자격이 있거나 외국어 번역 행정사 시험에 합격한 자 중에서 정부에 행정사업 신고를 한 사람을 말합니다.

 

행정사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는데요, 1차 시험과 2차 시험을 통해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1차 시험은 민법(총칙), 행정법, 행정학 개론(지방자치행정 포함)으로 객관식 선택형으로 출제됩니다.
2차 시험은 일반행정사를 기준으로 행정사실무법을 주관식 논술형으로 평가합니다.

매 과목 100점 만점으로 각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해야 합니다.

 

정년이 보장된 고소득 자격증! 행정사에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행정사 1차 벼락치기반 바로 가기<<
 >>행정사 1차 2년 합격보장반 바로 가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