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정고시시험 수험생분들을 위해 2011년 1회 대입고입 검정고시 시험일정 및 원서접수 그리고 과목별 학습전략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구요 ^^


 

2011년 대입고입 검정고시 시험일정
먼저 2011년 1회 대입고입 검정고 시험일정을 소개합니다.
원서접수일 : 2월14일(월) ~ 2월18일(금) 시험일 : 4월 10일(일), 합격발표 : 5월12일(목)


 

검정고시시험 과목별 학습전략
[국어]

국어 학습의 기본은 읽기입니다. 모든 문제의 정답이 본문에 있다는 점을 명심하고 한 번 읽고 넘기는 것보다는 정독으로 여러 차례 많이 읽어보도록 합니다.

특히 많이 읽는 것은 속독을 가능하게 하여 시험대비에 있어 매우 뛰어난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물론 무턱대고 읽어내려 가는 것 보다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글의 종류를 파악하며 읽습니다. 설명문, 소설, 수필 등 글의 종류에 따라 특징과 접근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글의 내용을 파악해야 합니다. 전체 줄거리와 중심 내용이 무엇인지 숙지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대단원의 길잡이에서 제시하는 방향을 잘 알아두고, 소단원을 읽으면서는 내용을 이해해야 합니다. 


[영어]
"예습은 기본으로 문장은 꼭 암기한다"

영어는 단순한 문법 학습이나 문장 해석보다는 습관, 반복에 의한 학습이 중요합니다.  시험대비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예습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습을 하지 않고 강의를 들으면 단어나 단락 내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예습을 통해 배울 곳의 핵심 요소를 먼저 파악하고, 단어나 숙어를 조사해 가는 동안에 스스로 약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과의 끝 페이지의 연습문제를 꼭 확인하고 문제에 나와 있는 문장은 무조건 암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출문제는 교재 이외의 지문이 출제되는 경우도 많으므로 생소한 지문이 나왔을 때 당황하지 않도록 평소 독해에 신경을 많이 써 두어야 합니다.


[수학]
"모든 문제를 연습장에 꼼꼼하게 풀어나가야 한다"

수학은 무엇보다 여유를 가지고 차근차근 공부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모르는 것을 건너뛰고 넘어갈 경우 연결이 되지 않아 이해하는데 굉장히 어려움을 느끼게 되는 과목입니다.

문제를 풀 때는 답을 틀리지 않게 정확히 푸는 연습이 필요하며 암산하듯 풀지 말고 모든 문제를 연습장에 꼼꼼하게 풀어나가야 합니다.

특히 문제를 보고 자연스럽게 풀이과정을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평소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정식과 함수를 배우게 되면서 문제가 어려워지고 까다로워지기 시작하므로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과학]
"용어에 대한 확실한 정리가 필요하고 외워두어야 한다"

과학은 무엇보다 기본개념을 정확이 이해했을 때 연계된 단원에 대한 확실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외워야 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암기하고 다음으로 이해력과 응용력이 필요한 부분이 많이 나옵니다.

도표와 그래프의 해석, 실험 결과 분석 문제들의 비중도 조금씩 높아지므로 다소 어려운 부분까지의 학습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합니다. 과학은 다른 과목에 비해 용어에 대한 확실한 정리가 필요하므로 평소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회]
사회는 각 단원의 제목에 그 단원의 특성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강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재를 읽어가면서 강의시간에 배웠던 중요한 내용을 책에 직접 체크해가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해를 요구하는 부분은 여러번 정독하고 암기를 요구하는 부분은 요점정리노트를 활용하여 정리해두어야 합니다.

지도나 도표를 꼼꼼하게 살피는 습관이 필요하고, 충분한 문제풀이를 통해 시험에 대한 감각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국사는 역사적 흐름을 이해하고 주요 사건에 대한 원인과 결과를 파악하며, 시대와 그 시대에 일어난 사건의 연관성을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도덕]
"요점정리노트에서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으로 체크하여 시험 전에 다시 한 번 꼭 본다"

도덕과 가정과학은 쉬운 과목이라고 생각되기도 하지만, 개념을 정리하여 외우지 않으면 틀리기 쉽습니다.교재와 강의를 우선 한 번 쭉 보면서 전체적으로 무슨 내용인지를 파악하고, 단원의 흐름을 떠올리면서 요점정리 노트에 번호를 매겨가며 체계적으로 정리하며 외웁니다.

요점정리 노트를 꼼꼼히 암기한 후, 문제 풀이를 통해 많은 문제를 접해보세요. 주요 개념이나 선생님께서 강조하신 부분은 형광펜으로 체크하여 시험 전에 다시 한 번 꼭 보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검정고시시험 수험생 여러분들~ 남은 시간 열공하시어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에듀윌 홈페이지나 1600-6700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