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 수험생활을 성공적으로 보내기 위한 기본 중에 기본은 바로 건강을 잘 챙기는 것이랍니다.

따라서 공부를 하다 출출한 속을 달래기 위해 먹는 간식도 이왕이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수험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양만점 간식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견과류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며,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견과류를 많이 먹으면 위장에서 소화 흡수를 제대로 하지 못해 배탈이 날 수도 있어

하루에 약 25~35g 정도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9월이 제철인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을 회복시켜 주며, 뇌 건강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100g을 기준으로 열량이 57kcal 밖에 되지 않아 간식으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랍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칼륨 함유량이 높아 몸의 붓기를 빼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여기에 세로토닌 촉진을 돕는 트립토판은 스트레스를 낮추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어 오랜 시간 책상 앞아 앉아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초콜릿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상승시키면서 혈당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 안정감과 행복한 느낌을 갖게 해줍니다.

플레인 요커트의 유산균 성분은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변비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산균 발효유는 면역세포에 작용해 면역세포의 분열과 증식을 도와 신체 면역력이 더욱 강해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