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 수험생에게 수험생활은 단거리 달리기가 아니라 꾸준히 오래 달려야 하는 마라톤과 같기 때문에

최적의 컨디션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계절의 변화에 따른 건강관리도 매우 중요한데요

곧 다가올 겨울철을 대비해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노하우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 

 

날이 추워지면 자연스럽게 창문이나 문을 오랜 시간 닫아놓게 되는데요

날씨가 춥다고 환기를 하지 않으면 실내에 공기가 계속 머물게 되면서 답답함이나 어지러움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이라고 해도 하루에 2~3번 정도는 환기를 해서 신선한 공기를 공급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에는 수험생의 건강을 위해 습도 조절에도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겨울에는 쉽게 건조해 질 수 있고, 온도와 습도가 잘 맞지 않으면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학습 공간의 습도가 40~60% 정도로 유지될 수 있도록 습도 유지를 위한 대비도 미리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활을 하다 보면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해야 할 때가 많지만

특히 겨울철에는 상대적으로 몸이 더 움츠러들어 활동량이 적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

너무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면 허리나 목, 어깨 등에 통증이 올 수 있으며,

공부에 집중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공부를 하면서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거나 밖에 나가 가볍게 산책을 해주도록 해주세요.

스트레칭은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답니다. 

신나2 

 

겨울을 건강하게 잘 보내기 위해 필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감기나 몸살에 걸리기 쉬워 공부에 집중할 수가 없어요.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며,

비타민C 외에도 단백질이나 미네랄 등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