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이라면 한번쯤 ‘공무원 합격설명회’에 가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합격 설명회에 참여한 후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 시험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군’하며 만족을 느끼는 경우도 있지만

‘괜히 시간만 낭비했네. 공부나 하는 게 더 나을뻔했어’하고 씁쓸하게 발걸음을 옮기는 경우도 적은데요. 

 

이와 같은 아쉬움이 생기지 않도록 공무원 합격설명회를 100% 활용해 학습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

가장 중요한 것은 합격설명회에 대한 정보를 미리 파악해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막연하게 '한번 들어나 보자'하는 생각으로 참석하는 거라면 그 시간에 공부를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합격설명회가 언제, 어디서 하는지 그리고 설명회 주제는 무엇인지, 누가 초빙되어 진행되는지를

체크해 보고 도움이 되겠다는 확신이 섰을 때 참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합격설명회에 참석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설명회 시작 시간보다 20분 정도 먼저 도착해 앞자리에 앉도록 하세요.

앞자리에 앉으면 그 만큼 설명회에 집중하기가 수월하답니다.

또한,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도착해 설명회장 분위기에 적응하고, 설명회 자료를 미리 살펴본다면

설명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기대보다 더 클 것입니다.

 

합격설명회는 강연 후 보통 질의응답 시간이 있는데 이를 잘 활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 평소 궁금해 하던 부분을 미리 정리해 질문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명회가 끝난 후 설명회에서 들었던 것을 한번 더 정리해 보는 것도 좋아요.

자신이 참조할 만한 정보는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수험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 봄으로써

보다 적극적인 학습자세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