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 사랑의 쌀 100포대를 기증했습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과 인연이 깊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었기에 이번 행사는 더욱 뜻깊었다는 후문입니다. 자세히 만나볼까요?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 들어서자 마자 시끌벅적한 웃음소리가 가득했습니다. 윗층에서는 할머님들의 열정넘치는 노랫소리가 가득했고, 아랫층에서는 어린이집 꼬마들이 쌔근쌔근 잠을 자고 있었죠. 또 복지관 내의 작은 카페에선 장애인 바리스타가 향긋한 커피를 내려주었답니다. (그 맛이 엄지척~~~)

 

 

제66회 에듀윌 사랑의 쌀 나눔 기증식은 6월 22일 경기도 성남시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이문순 원장과 아동학 윤장숙 전임교수, 한주환 팀장이 직접 참석해 자리를 빛내 더욱 특별했죠.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취업 설명회 행사 때 학습자분들에게 사회복지관 취업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종민 박사가 관장으로 자리하고 있는 곳이기에 에듀윌과도 인연이 깊은데요. 성남시 구시가지 재개발과 함께 새로운 마을이 형성되며 2년 전 문을 연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노인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 청소년 진로 개선 프로그램, 장애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 영유아 국공립 어린이집 운영 등 세대를 아우르는 복지사업에 투자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지자체 복지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는 방침이죠.

 

 

금번 에듀윌이 기증한 사랑의 쌀 100포대는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무료급식센터로 옮겨져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급식 식자재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기증식이 진행된 이날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복지관 설립 이래 최초로 물품을 지원해 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에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죠.


“정부의 지원을 받고 있지만, 기관을 꾸려나가는 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종합사회복지관으로써 더 많은분들께 복지의 혜택을 드리기 위해서는 기업과 단체의 후원을 받아야 하지만 쉽지 않죠.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전해주신 이 마음, 많은 분들께 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원격평생교육원 이문순 원장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과 인연이 깊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이번 사랑의 쌀이 무료급식소를 이용하는 저소득층분들께 밥한끼 이상의 따뜻한 의미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