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러, 사내 UCC 공모전에서 숨겨놓은 끼 大 방출!

에듀윌에서 새롭게 런칭한 신규 CF에 맞춰 사내 UCC 공모전이 개최됐습니다. <구로디지털 깐느 영화제 with 합격송>이란 부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에듀윌 합격송 콘테스트’의 일환으로 마련됐죠.

 
에듀윌 브랜드마케팅팀이 주최한 이번 팀대항 사내 UCC 공모전은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약 11일간 에듀윌 임직원들의 신청을 받았으며, 신규 CF를 보고 합격송에 맞춰 재미있는 동영상을 찍어 사내 메신저 밴드(BAND)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접수를 받았습니다. 또 여기에  ‘유니크한 콘셉트를 시도한다(예를들어 힙합, 트로트, R&B 등)’, ‘웃기고 빵터지는 요소를 추가한다’ 등 수상할 수 있는 꿀팁 요소가 주어져, 시작 전부터 개성넘치는 에듀윌러들의 참여가 기대됐죠.

 
상품도 푸짐하게 걸렸습니다. 이번 공모전 1등 수상팀에는 백화점 상품권 30만원이, 2등에게는 상품권 10만원, 3등(2팀)에게는 상품권 5만원이 주어졌는데요. 사내 공고 이후 에듀윌러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브랜드마케팅팀이 직접 시연한 샘플영상을 시작으로 혁신지원팀, 광고홍보팀, 원격평생교육원, 웹기획팀, 인사팀 등이 참여한 UCC가 메신저에 실시간으로 올라왔죠.

 

각팀 모두 각기다른 콘셉트로 웃음을 유발했는데, 숨겨놓은 끼를 발산하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폭소를 자아냈다는 후문입니다. 브랜드마케팅팀 강주희 사원은 “반응이 뜨거워 놀랐다. 열정넘치는 에듀윌러들의 DNA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죠.


 

신규입사자+인사팀의 ‘에듀윌 컴온’

에듀윌 22기 신규입사자들도 사내 UCC 공모전에 참가했습니다. 이들은 신규입사자 교육 중 아웃도어 프로그램 등산에서 청계산 산도사와 등산객으로 분해 합격송을 선보였는데요. 깜찍한 BGM에 맞춰 합격송을 부르는 이들의 모습은 약간은 어색하지만 풋풋함이 가득 느껴집니다. 합격송 이후 보너스 트랙인 NG 장면은 영화 상영 이후 나오는 쿠키 영상을 보는 듯한 재미도 주죠.

 

 

 

천만 관객의 신화가 재현된다. 혁신지원팀 <친구> 패러디
진짜가 등장했다! 부산 사나이들의 리얼한 사투리를 영상 전면에 세운 혁신지원팀은 영화 <친구>를 패러디한 UCC <합격>을 제작했습니다. 영화 <친구> 속 명장면 ‘느그 아부지 모하시노’를 패러디 한 이들은 영화 속 대사를 ‘아버지가 합격을 위해 에듀윌에 다니신다’라는 내용으로 각색했지만, 이질감이 1도 없는 100%의 싱크로율을 보여 눈길을 끌었는데요. 여기에 각색한 대사와 영화 속 영상의 이야기가 ‘에듀윌에서 합격했다’로 연결되며 맥락마저 죽이 척척 맞습니다.

 

 

 

우리 모두 다 같이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떼창’ 편
원격평생교육원은 모든 임직원이 다 함께 참여하여 합격송 단체 군무를 선보입니다. ‘에듀윌 컴온’을 외치며 원격평생교육원 사무실로 들어가는 이문순 원장의 모습에서부터 시작되는 영상은 걸그룹도 저리 가라 하는 칼군무에 맞춰, 에듀윌 합격송을 부르는 원격평생교육원 임직원들의 모습으로 꾸며지는데요. 한 씬, 한 씬 합격송을 부르며 똑같은 포즈를 취하지만, 이내 어색한 분위기에 부끄러워 어쩔 줄 모르는 몇몇 임직원들의 모습은 아이러니하게도 상황을 더욱 유쾌하게 만듭니다.

 

 

 

‘MC 낫형’의 에듀윌 랩 교실 광고홍보팀 ‘쇼미더에듀윌’
새타령 가야금 장단에 맞춰 박자를 가지고 노는 중년의 래퍼가 등장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도끼의 형 ‘MC 낫’이죠. 광고홍보팀은 ‘쇼미더에듀윌’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최문석 팀장의 래핑에 맞춰 에듀윌 합격송을 부르는 광고홍보팀 팀원들의 모습을 UCC에 담았습니다. 마음은 <연결고리>를 부른 이팔청춘의 래퍼 바비이지만, 몸이 생각대로 따라주지 않아 당황하는 광고홍보팀 최문석 팀장의 모습은 묘한 웃음을 자아내죠. 여기에 거리의 풍선인형처럼 갈피를 못 잡는 팀원들의 댄스는 덤이라네요.


 

 

 

랩의 본고장에서 오셨어요? 웹기획2팀 ‘에듀윌 세계정복’
평소 다분한 끼로 ‘천의 얼굴’로 불리는 웹기획1, 2팀 팀원들은 얼굴을 합성시켜주는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랩의 본고장 미국의 진득한 본토 랩을 선보입니다. 화려한 금목걸이에 껄렁한 포즈까지. 에듀윌 합격송에 맞춰 절묘한 립싱크를 선보이는 이들의 영상은 실제 랩스타가 에듀윌 합격송을 부르는듯한 기분마저 들게 하죠. 여기에 앙증맞게 ‘합격은 에듀윌!’을 외치는 웹기획1팀 김성일 팀장 자녀의 보너스 트랙은 보는 이로 하여금 아빠 미소를 머금지 않을 수 없게 만듭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