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격증 정보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칼정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 16. 15:26

주택관리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에 대해서 그리고 이 밖에 꼭!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보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해요.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 시험에 앞서서 시험일정과 시험 정보, 시험에 합격하고 난 뒤에는 어떤 일들을 하게 되는지 등을 미리 알고 있는다면 한해 계획. 멀리는 노후 계획까지 짜임새 있게 준비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겠지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부를 하는 사람의 마음이겠지만 공부를 잘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환경을 만드는 것을 잘 해야 하는 면도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일정과 더불어 통틀어서 칼같은! 정리를 해보려고해요. 또한 올해부터 잘 준비하지 않으면 곧 취득이 힘들어질 수도 있다는 소식도 전해드리려고해요. 힘들어지니 서둘러서 취득하는 것이 참 좋겠지요?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올해 2017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은 20회에 접어들었습니다. 벌써 시험을 시행한지가 20년이 됐다는 말이기도 해요. 오래된 시험이지만 아직도 전망이 밝은 자격증이기 때문에 이것이야 말로 평생 자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취업  그리고 창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전천후 자격증이라고도 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주택관리사는 시험을 통해서 주택관리사(보) 자격을 얻게 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아파트가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공동주택 건물과 제반시설등을 안전하고 계획적이고 전문적, 그리고 효과적으로 유지하고 보수하는 관리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300세대 이상이거나 승강기가 설치된 공동주택과 중앙난방방식의 15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반드시 주택관리사 또는 (보) 자격을 갖고 있는 인력을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2020년 시험부터는 선발인원을 제한하기 위해서 절대평가로 진행하지 않고 상대평가로 개정한다고 합니다. 전에 60점 이상이면 모두 합격하던 시기는 이제 없어지고 상대평가를 통해서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이 결정된다고 하니 응용된 문제나 개념에 대해서도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 더 확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겠지요??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보) 자격을 얻은 뒤에 정식 주택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보)자격을 먼저 취득하는 것이 첫번째! 그 다음 공동주택의 관리업무나 주택과 관련되어 있는 업무에서 소장으로는 3년 이상 혹은 직원으로 5년 이상의 실무경력을 쌓게 된 뒤에 등록을 하면 가능합니다. 시험은 미성년자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나이에 상관없이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을 체크하고 시험에 응시할 마음이 있다면 모두가 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시 부정행위로 인해서 시험응시자격이 박탈되었다면 시험응시자격 제한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뒤에 응시가 가능합니다.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시험일정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올해 20회를 맞이하게 되는 이 시험은 6월 12일부터 6월 21일까지 1차 원서 접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1차 시험 시행은 7월 15일 토요일에 진행되며 1차 합격자는 8월 16일에 발표가 됩니다.

 2차 원서접수는 8월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있을 예정이고 9월 30일 토요일에 2차 시험이 시행됩니다. 2차 합격자는 12월 6일입니다. 간단하게 주택관리사 일정을 살펴봤어요. 표로 다시 깔끔하게 정리해볼까요??


 1차 원서 접수

1차 시험 시행일 

1차 합격자 발표 

2차 원서 접수 

2차 시험 시행일 

2차 합격자 발표 

2017.6.12 ~ 2017. 6.21 

2017.7.15 (토) 

2017.8.16 

 2017.8.28 ~ 2017.9.6

2017.9.30 (토) 

2017.12.6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을 표로 정리해봤는데요. 이제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합격을 더 확실하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도 가져볼까해요. 열심히 준비했지만 합격하지 못하면 실망감도 크고 다음 시험을 또 어떻게 준비하나 부담이 클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확실한 준비를 통해서 합격점에 더 가깝게 그리고 합격선보다 더 높게 점수를 받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먼저 1단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을 살펴보시는 분들은 시험을 처음 보는 분들이 대다수일거라 생각해요. 처음 입문하는 분들을 위해서 기초개념을 확실하게!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기본 개념을 머리속에 잘 정리하는 것 만큼 시험의 점수를 좌지우지 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습니다. 학습습관을 건강하게 형성하는 것도 역시 시험 합격의 초석을 다지는 일이 됩니다. 2단계부터는 기본이론을 완성하는 단계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론의 3순환을 통해서 전과목의 개념을 완전하게 정복하는 단계이니 만큼 높은 완성도를 유지할 수 있겠지요?

 다음으로는 단계별 실력점검을 통해서 취약한 부분을 강력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핵심요약과 문제풀이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실전능력 배양도 무시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연습때 아무리 잘풀어도 시험때 긴장하고 아는  문제도 틀리게 된다면 실전에서 당연히 힘이 빠지게 되고 합격을 자신할 수 없겠지요? 마지막 최종점검단계에서는 과목별로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머리속에 그리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주택관리사




 살펴봤으니 이제는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인 공부이고 더 쉽게 공부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나눠보려고 해요. 이런말이 있지요? 공부는 평생 하는 것! 근데 잘 이해하셔야해요. 자격증 공부를 평생한다!는 말이 아니고 인생을 살아가면서 어떤 것이든 배우는 자세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공부해야한다! 라는 말이니까 오해하시면 안돼요.

 주택관리사 시험을 시원하게 합격할 수 있는 방법! 에듀윌 평생회원반으로 집중해보세요.








주택관리사



 주택관리사도 그렇고 다른 시험들도 모두 꾸준함을 무기로 앞으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해요. 멈추지 않고 공부한다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니까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공부를 하는 환경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에듀윌 평생회원반은 합격을 위해서 3단계 합격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합격에 이르기까지 평균적인 과목 회독수는 약 3회. 총 3번 읽고 공부한다면 합격이 가능하다! 는 말이 되겠지요? 실력이 부족하다 느끼신다면! 더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시다면 자연스럽게 커리큘럼을 따라 공부가 가능한 방법을 선택해보세요!



 한번 등록으로 틈나는 대로 공부가 가능한 평생회원반을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http://www.eduwill.net/jutek/Product/event_new/event_allnew_double.asp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