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 관련 자격증에 대한 전 연령층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기사 자격증은 취업을 준비하는 20대에서부터 전문 자격증으로 재취업을 노리는 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본 시험은 관련 종사자들에게도 어려운 시험으로 통하고 있죠. 때문에 최근에는 기본부터 탄탄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에듀윌의 ‘전기기사’ 관련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는데 있어 전기는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또한 나라의 기간 산업 활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관련 설비의 시공과 작동에 있어서도 전문성이 요구되죠. 


따라서 전기를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전기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제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문화된 기술인력 양성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이에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이하 ‘전기기사’로 통칭) 국가기술제도가 제정되었습니다. 


전기기사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 이상에서 전기과나 전기 관련 학과를 전공하거나 관련 분야에서 일정기간 경력을 쌓아야 합니다. 비전공자의 경우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는 전기기능사부터 취득한 후 관련 분야에서 일정기간 경력을 쌓거나 동일 분야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응시를 할 수 있죠.





 

전기 관련 자격증은 취득 후 모든 전기 관련 시공 업체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한 전기기기제조업체, 전기공사업체, 발전소, 변전소 등의 취업에 유리해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전기 관련 자격증이 50대 이상의 장년층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끕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 따르면, 2015년 50대 이상 응시자가 취득한 자격 종목 중 전기 관련 자격증이 5위 안에 랭크되었어요. 이는 종전까지만 해도 전기 관련 자격증이 청년들의 좁아진 취업문을 열어주는 역할에 국한되었다면, 이제는 정년 퇴직 후 재취업을 원하는 장년층에게도 관련 자격증이 하나의 대안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 할 수 있죠.

 

자격증은 종사자들에게도 만만치 않은 시험으로 꼽힙니다. 때문에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학원을 통해 시험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이 많다. 특히 에듀윌 전기기사 과정의 경우, 최상의 교수진과 필기 및 실기를 동시에 대비 가능케한 커리큘럼 등으로 자격증 준비에 목마른 수험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에듀윌 학원사업본부 최진호 본부장은 “시험의 난이도가 어려운만큼 보다 시작부터 체계적으로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이 에듀윌을 선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