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고객경험관리(CEM)

 

 

 

CEM은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의 약자로 고객의 생각과 느낌을 파악해 이를 고객의 경험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고객이 매장방문을 하고 물건을 구입하여 이용하는 모든 거래 단계별로 고객이 느끼는 바를 알아내어 소비패턴을 분석하는 것이 CEM이다. CEM은 기존의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가 고객의 소비패턴을 기계적으로 분석한 나머지 고객의 경험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고객의 요구를 총체적으로 이해하지 못했다는 지적을 보완하기 위해 등장했다.

 

에듀윌 시사/일반상식

 재형저축

 

 

 

 

재형저축은 '근로자재산형성저축제도'의 준말로서, 정부가 금리,세제 혜택 등 정책지원을 통해 근로자들의 장기저축과 재산 형성을 돕기 위해 도입한 저축제도다. 우리나라는 1976년 4월 처음 실시했다가 1995년 국가 재원 부족 등을 이유로 폐지했으나 최근 18년 만에 부활했다. 초창기 재형저축은 기본금리 연 10%에 국가, 회사의 장려금을 더한 연 14~16%의 고금리 상품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부활한 재형저축은 금리 4%대의 상품이다. 여기에 이자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실제 체감 금리는 4%대 후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재형저축 가입 대상자는 총급여액이 5000만원 이하인 근로자나 종합소득 금액이 3500만원 이하인 개인사업자다. 소득 요건은 가입 시점에서만 충족시키면 되며 2015년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은행권은 2월 기준 900만명 이상이 재형저축에 가입할 것으로 예상 중이다. 재형저축은 분기당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7년 이상 유지해야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사/일반상식 퀴즈

 

(퀴즈) 사람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물이나 시설,행위,개념 등을 간단하고 상징적인 그림문자로 나타낸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정답:픽토그램)

①심볼마크 ②아이덴티티 ③텔레그래프 ④픽토그램

 

(퀴즈) 여성들이 고위직으로 올라가는 것을 가로 막는 회사 내의 보이지 않는 장벽을 일컫는 말은? (정답:유리천장)

①핑크쿼터 ②유리천장 ③바나나현상 ④헤일로효과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시사/일반상식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