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정고시시험 합격 노하우 1탄


지난 주말 거의 하루 종일 봄비가 내리더니, 4월 초순답지 않은 추위가 다시 찾아왔네요~ 이번주 내내 평년기온에 못 미치는 쌀쌀함이 이어진다고 하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 이제 검정고시 시험이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는데요. 검정고시를 준비해온 수험생분들이라면 건강 관리에 더욱!!! 더욱!!! 신경을 쓰셔야겠죠?

오늘은 검정고시 시험 막바지 준비에 여념이 없을 수험생 여러분들께 합격을 위한 노하우를 총 정리!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지금까지 시험을 준비해오면서 내가 제대로 공부해온 것이 맞는지 확인도 해보고, 남은 기간 동안 무엇을 더 준비하면 될지 알아볼게요. 2013년 8월 이후의 검정고시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분들께는 공부에 더욱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방법1.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공부환경 만들기


검정고시 시험을 보려고 마음 먹었다면 내가 공부를 잘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게 가장 첫 번째 할 일이겠죠? 공부환경을 만들려면 어떤 일들을 해야할까요?


1)검정고시에 반드시 합격해야 하는 이유를 찾자!

"부모님이 시켜서", "졸업장은 있어야하니까" 등의 막연한 이유는 절대 금물입니다. "검정고시에 합격해 어느 대학 무슨 과에 가겠다", "내 꿈은 이러저러한 것이니 검정고시 합격 후 관련 직종에서 일을 하겠다"와 같은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보세요.


2)검정고시 시험에 적합한 학습 방법 "자신감을 갖자!"

검정고시는 평균 60점 이상만 맞으면 됩니다! 잘 못하는 과목이 있더라도 자신감을 가지세요!

검정고시는 주관식이 없습니다. 찍기만 해도 25%의 확률, 자신감을 가지세요!

3학년 전과정이라는 범위에 쫄지 마세요! 그래봤자 총 문제수는 25문항! 넓은 시각으로 바라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3)건강관리에 소홀하지 말자!

중요한 시기에 성적으로 인한 압박감, 스트레스, 수면 부족 등의 이유로 만성 질환에 시달리는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합니다~


4)공부가 잘 되는 장소를 찾아라!

본인의 공부스타일에 맞는 장소를 찾아 그 곳에서 꾸준히 공부합시다. 내 방, 독서실 책상, 약간의 소음이 있는 외부 공간 등등 주변을 잘 둘러보세요.



방법2. 검정고시 일정에 따른 기간별 학습전략 세우기


검정고시시험은 단 2, 3일 공부해서 결과를 만들어내는 시험이 아닌 장기전입니다. 때문에 기간별로 목표를 세워두고 차근차근 달성해나가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1)4개월 이상 학습전략 : 각 과목별로 단원의 흐름을 파악하세요 ->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용어를 정확히 이해하고 기본 문제를 통해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테스트합니다 -> 반복적으로 기출문제/모의고사를 풀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세요


2)2개월 이상 학습전략 : 기본서를 선택해 중요한 내용은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은 채워가며 나만의 교재를 만들어보세요 -> 오감을 동원하여 큰 소리로 말하거나, 손으로 직접 쓰거나, 노래로 만들어 보는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암기하면 도움이 됩니다.



방법3. 검정고시시험 막판에 합격 점수 만들기


검정고시시험이 임박했다고하여 좌절은 금물! 막판 뒤집기는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좌절과 포기는 이르답니다~!


1)검정고시 시험 전날 공부방법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해 과목보다는 암기 과목을 중점적으로 보면서 달달달 외우세요.

 -새로운 것보다는 이전에 공부한 것들을 다시 보면서 그 중에 중요한 내용들을 빠짐없이 체크하세요.

 -컨닝페이퍼를 만드는 기분으로 정말 중요한 내용, 혼동되는 내용만을 담아 핵심 내용을 정리해보세요.


2)검정고시 시험 당일 문제푸는 방법

 -쉬운 것부터 푸세요.

 -정말 틀렸다고 확신이 들지 않는 이상 한 번 찍은 답은 고치지마세요.

 -찍는 것도 기술! 예를 들어 수학에서는 답지에 있는 숫자를 대입해 거꾸로 풀어나가보면 됩니다.



방법4. 검정고시 과목, 학습전략 차별화 하기


검정고시는 평균 60점만 넘으면 되기 때문에 모든 과목을 다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은 잠시 내려놓아도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목별로 학습 전략을 다르게 세워서 본인이 잘 하는 과목만큼은 점수를 확실하게 확보해 놓을 필요가 있답니다.


1) 검정고시 국어 공부방법

 -분량이 많으므로 공부기간은 최소 4개월을 잡으세요.

 -처음은 교재 중심, 나중은 문제 중심으로 진행하세요.

 -지문이 길 때는 지문보다 문제를 먼저 읽고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읽어야 하는지 파악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2)검정고시 영어 공부방법

 -과년도 기출문제를 보면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어휘를 알 수 있으니, 해당 어휘는 꼭 외우도록 합니다.

 -단어, 숙어는 예문과 함께 외우세요.

 -단어 외우기, 독해 풀기 등에서 소리내어 읽으며 공부하면 암기효과가 향상됩니다.


3)검정고시 수학 공부방법

 -출제비중이 높은 영역만 공부해도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풀어본 문제도 다시 풀어보면서 내 것으로 완벽하게 만들어야 틀리지 않습니다.

 -잘못 푼 문제와 풀이과정을 적은 오답노트를 반드시 만드세요.


4)검정고시 암기과목(사회/국사) 공부방법

 -지도와 도표를 활용하세요.

 -교재를 3번 읽으며 시대별 흐름을 파악하세요



방법5. 나만의 요점정리노트로 검정고시 합격하기


나만의 요점정리 노트를 만드는 것은 배운 것을 한 눈에 정리하여 시험 당일 유용한 자료가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검정고시 노트를 시각화/구조화/반복화 하는 과정을 통해서 완벽하게 실력을 쌓으세요~


 

 


추가※ 2013년 제 1회 검정고시 시험 대비 합격 full 서비스

 

어떠셨나요? 검정고시 합격 노하우 제 1탄! 도움 되는 정보였나요? 마지막으로 완벽한 한방!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에듀윌에서 준비한 "검정고시 시험 대비 합격 full서비스"입니다.

그 첫 번째로는 검정고시 시험 합격을 위한 마지막 히든카드인 "3분 적중노트"가 있습니다. 이 3분 적중노트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정리한 핵심 노트로, 시험 직전 이 노트만 봐도 시험에 나오는 것들을 정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는 최신 기출문제 특강! 시험 직전 기출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출제경향을 예측하고 난이도를 점쳐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가장 최신 출제 경향을 담은 2012년 제 2회 검정고시 기출문제 강의를 통해서 시험 직전 모든 과목을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검정고시 합격 full 서비스의 세 번째 구성은 바로 "가답안(자동채점 서비스) & 2013년 제 1회 검정고시시험 해설특강"인데요. 검정고시 시험을 치른 후 내가 합격 점수 안에 들었는지는 모든 수험생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일 것 같아요. 그래서 14일(일) 시험 당일인 오후 7시! 에듀윌 홈페이지는 자동채점 서비스를 통해 가답안 확인을 해드립니다. 또한 4월 19일(금)에 예정된 2013년 제 1회 검정고시 시험 해설 특강을 통해서 틀린 문제를 파악하고 복습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어떠셨나요? 검정고시 시험이 이제 며칠 안 남았는데요.  그 동안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하기 위하여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성적으로 검정고시에 합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시험이 다 끝난 뒤에도 여러분과 함께 합격읙 기쁨을 누리기 위하여 에듀윌이 같이 갈테니, 너무 걱정 마세요!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내일은 <검정고시 시험 합격 노하우 2탄>으로 여러분을 찾아올게요!


>>> 검정고시 합격 full서비스 바로가기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