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정고시 시험 합격 노하우 2탄


안녕하세요~! 화창한 봄날씨에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기분 좋은 화요일입니다 :) 어제는 "검정고시 시험 합격 노하우 1탄"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1탄이 나왔으면 바로 2탄이 나와야겠죠? 에듀윌에서 알려드리는 검정고시 합격 노하우가 이번 일요일 시험 당일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눈 크게 뜨고 따라오세요~^^




방법6. 검정고시 점수, 매일 복습으로 끌어올리기


한 번 공부한 내용이 바로 머릿 속에 남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나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복습을 해야합니다. 여러분은 "에빙하우스 망각곡선"을 아시나요? 독일의 심리학자인 에빙하우스에 따르면 벼락치기 공부보다는 일정 주기로 반복하는 공부가 더 오래 기억된다고 해요. 자신만의 복습주기를 정해서 꾸준하게 학습하고, 공부 내용과는 무관하더라도 수업 중 들은 에피소드나 선생님의 말투 등을 따로 표시해두면 공부가 더 즐거워질 것입니다.




방법7. 검정고시 합격점수, 자투리 시간으로 완성하기


하루 24시간 중 낭비하는 시간이 얼마인지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책상 앞에 3시간을 앉아 있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공부하는 시간은 3시간이 안 됩니다. 책상에 앉아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함과 동시에 스톱워치 '시작'버튼을 누르고, 잡념이 조금이라도 든다면 '일시정지', 공부를 다시 시작하면서 '시작'버튼을 눌러 순수하게 공부하는 시간만 따져보세요. 생각보다 공부시간이 적다는 사실에 놀랄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평소에 활용할 수 있는 자투리 시간에는 언제가 있을까요?


1)식사 후 재미있게 공부하기 : 밥을 먹고 난 뒤에는 잠이 오기 마련인데요. 책상 앞에 앉아서 꾸벅꾸벅 조는 대신 자리에서 일어나 큰 소리로 암기를 해보세요.


2)주변 환경을 모두 검정고시 모드로! : 화장실, 책상 주변, 방문, 냉장고 앞, 거울 등등에 중요한 내용을 적은 포스트잇을 붙여보세요. 언제 어디서나 열공모드가 되는 것은 물론, 눈에 자주 익으면서 저절로 외워지는 현상이 나타날거예요.


3)이동시간, 짬짬이 복습하기 : 버스나 지하철 이동시간, 학원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 등 인터넷 강의를 듣거나 영어 단어를 외우면 따로 시간 낼 필요없이 복습이 가능합니다. 




방법8. 검정고시 과목별 기출문제 풀기


시험이 임박해오면서 과목별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시험유형에 익숙해지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데요. 가장 최신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출제경향 및 난이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거쳐야하는 과정입니다. 과목별로 기출문제를 풀어볼 때는 실제 시험 시간에 맞추어 문제를 풀되 틀린 부분에 대해 오답노트를 만들고, 해당 강의의 해설 특강을 들어봄으로써 왜 틀렸는지까지 익히는 과정을 꼭 거쳐야합니다. 




방법9. 검정고시 오답노트 만들기


공부를 하면서 한 번쯤은 느껴보셨을거예요~ '어, 이거 전에도 틀린 건데 또 틀렸네?'했던 적 있지 않았나요? 내가 틀린 문제를 제대로 짚고 넘어가지 않으면 다음에 비슷한 유형의 문제에서 또 틀린답니다. 오답노트는 아래의 과정을 통해 완성해나가면 됩니다.


1)자신에게 맞는 노트를 마련하자 : 스프링 노트, 일반 공책 상관없이 본인이 공부할 때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노트로 고르세요.


2)채점까지 마친 문제지를 다시 살펴보자 : 문제지를 살펴보며 찾아야 하는 문제의 유형은 '맞긴 맞았지만 찍어서 맞춘 문제(실은 모르는 문제)', '몰라서 틀린 게 활실하며 더 공부해야할 문제' 등입니다.


3)문제와 해설을 옮기자 : 문제와 해설을 옮기거나 오려붙이는 등 방법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진행하되, 자신만의 풀이방법이나 추가할 정리 내용이 있다면 눈에 띄는 색으로 적어두세요.


4)반복 또 반복 : 시험 당일까지 틀린 문제에 대한 분석은 끊이지 않아야 합니다. 오답노트를 만들어 반복해서 보고 반복해서 풀어 같은 유형에서 틀리는 일이 또 일어나지 않도록 반복해서 보고 공부하세요.



방법10. 검정고시 시험 당일 이것은 꼭 챙기자


군인이 매일 매일 열심히 훈련을 받았다고 한들, 전쟁터에 총과 총알이 없이 나간다면 아무 소용이 없는데요. 여러분이 이번 일요일 검정고시 시험장에서 꼭 챙겨야할 준비물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1)수험표 : 수험 당일 수험표를 잃어버렸다면 원서접수를 했던 동일한 사진 1매와 신분증을 챙겨 고사장 시험본부에서 재발급 받으세요.


2)신분증 & 컴퓨터용 수성사인펜 & 필기도구 : 어느 시험을 가든 꼭 필요한 삼총사! 자신을 증명해줄 수 있는 신분증과 시험을 보기 위한 필기도구 및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은 필수입니다.


3)손목시계 : 고사장 안에 시계를 배치해둘 때도 있긴 하지만 자리가 멀어서 보이지 않는 등의 변수가 충분히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손목시계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을 치르는 동안에는 휴대폰 같은 전자기기는 절대 사용할 수 없기에 손목시계가 있다면 더욱 유용합니다.


4)점심도시락 : 시험 중간 점심시간이 주어지는데, 시험장 근처 식당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도시락이 있다면 이동 시간 및 기다리는 시간을 줄여 다음 시간을 위해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더욱 많아집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준비해 다음 시험에 문제가 없도록 하는 센스도 필요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검정고시 합격 노하우를 알아보았는데요. 1탄과 2탄의 내용을 합치니 총 10개 항목이 나오네요.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사항이 없더라구요. 그 중 8번 째 항목인 과목별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에듀윌에서는 "검정고시 합격 full 서비스"를 마련했습니다. 2012년도 제 2회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출제경향을 파악하고 시험 전까지 더욱 완벽하게 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가장 빠른 가답안 확인 및 해설특강까지 마련되어 있으니 잊지말고 에듀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세요! 검정고시 수험생 여러분, 모두 열심히 하셔서 원하는 점수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 검정고시 합격 full 서비스 바로가기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