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관련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자



지난 해 보다 봄이 조금은 더디게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IT관련 자격증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IT관련 자격증 종류와 시험일정 그리고 공부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IT관련 자격증 종류



IT관련 자격증은 다양한데요~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께서 시험을 보고 취득하려고 하시는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컴퓨터 활용능력 1,2급

누구나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알고 접하는 정보화 시대에 개개인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하기 위하여 도입한 시험으로 2급은 컴퓨터에 관한 중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이와 관련된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지의 능력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2. 워드프로세서 1급
워드프로세서에 관한 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이와 관련된 업무를 신속·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를 검증하기 위해서 대한상공회의소가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일반 사무환경에서 사무작업을 하고 있는 실무자로 하여금 업무상 발생하는 데이터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작업효율을 증진시킴으로써 궁극적으로 인간중심의 정보문화 정착에 기여하며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시행되고 있습니다.

4. 정보처리 기사/산업기사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정교한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서 컴퓨터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람을 양성할 목적으로 제정되었습니다.

5. 정보기기운용기능사
각종 정보의 교환수단인 개인용 컴퓨터, 변복조기, 팩시밀리, 화상통신시스템, 전자상거래시스템, 비디오텍스 시스템, 광비디오 장치등을 조작, 활용하는 직무수행 관공서, 공공단체, 일반기업의 전산실, 전송실, 통제실 등에서 사무자동화 관련업무를 담당할인재양성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IT관련 자격증 시험 일정



IT 자격증의 시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이번주 토요일 4월13일에는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자격증 필기,실기 시험이 있는 날이네요^^ 이번 달에만 4월20일에는 사무자동화 산업기사와 정보처리 기사/산업기사 시험이 있고, 4월27일에는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실기시험이 있습니다! 시험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서는 일정 확인하세요^^



< 컴퓨터활용능력 >



< 워드프로세서 >



<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



정보처리 기사/산업기사>



< 정보기기운용기능사 >




IT관련 자격증 공부방법



보통 IT관련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학원을 다니시거나 인터넷강의로 공부를 하시는데요~ 시간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직장인이나 주부, 학생들은 인터넷강의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에듀윌에서는 MS Office 특강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을 준비중이시라면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공무원수험생분들께서는 가산점이 적용되는 IT시험이기 때문에 확인 해 보세요^^


>> 에듀윌 IT관련 자격증 강의 안내 바로가기





이상 IT관련 자격증 시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주에는 쌀쌀한 날씨가 계속된다고 하니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